강동구, 지역예술인 지원사업 '우리들의 영웅' 유튜브 영상 공개
상태바
강동구, 지역예술인 지원사업 '우리들의 영웅' 유튜브 영상 공개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1.02.23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동네 예술가들이 선보이는 열정적인 무대

[서울포커스신문] 강동구 강동문화재단은 지역예술인 지원사업 ‘우리들의 영웅’ 영상을 오는 28일까지 강동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우리들의 영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공연 활동이 힘들어진 지역예술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추진됐다. 본 사업은 심의를 통해 클래식, 국악, 연극, 다원예술 등 다양한 장르의 지역예술인들을 선정하여, 작품의 특성이나 규모에 따라 100~500만원의 지원금과 촬영 장소, 영상 및 사진 촬영을 지원했다.

강동구 지역에서 활동 중인 다양한 장르의 지역예술가들과 함께한 ‘우리들의 영웅’은 판소리의 대중화를 위해 활동하고 있는 이음(대표: 윤상미)의 남도민요 ‘새타령’을 시작으로 청년예술인들이 모여 설립한 스트릿 다원 예술 전문 단체 디아트 커넥션(대표: 김근형)의 다이나믹 투게더까지 총 21개의 다양한 무대로 구성되었다.

이제훈 강동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우리들의 영웅은 재단 출범 이후 진행한 첫 지원 사업으로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 본 사업이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각 분야에서 열정을 다해 활동하고 있는 지역예술인들에게 작게나마 힘이 되었으면 한다”며 “강동문화재단은 지역예술인들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고 강동구 지역예술인들을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지역 문화예술 진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