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20:56 (목)
양천구, 아이들의 안전한 등원을 위한 어린이집 ‘발열체크 시스템’ 지원
상태바
양천구, 아이들의 안전한 등원을 위한 어린이집 ‘발열체크 시스템’ 지원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0.11.25 2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과적인 발열 체크와 건강상태 확인 등으로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

[서울포커스신문] 양천구는 코로나19 감염병 등 유해환경에 대비해 관내 어린이 집에 “열화상 카메라 및 손소독 겸용 발열측정기” 설치비를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서울시에서 공모한 “어린이집 안전관리 시범 사업”에 양천구가 우수 사업으로 선정되어 1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추진하게 된 것이다.

11월 23일(월)부터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신청서를 접수받아 심사를 거쳐 약 230개소에 총 1억 원의 발열체크 시스템 구축을 위한 사업비를 지원할 예 정이다.

구는 어린이집별 시설 여건 등을 고려해 설치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어린이집 규모를 기준으로 아동 현원이 30인 이상인 시설 약 86개소에는 출입자의 마스 크 착용 유무 및 열감지 체크 기능이 있는 열화상 카메라 설치비 1백여만 원을 지원하고, 그 이하 일정규모의 어린이집 약 150개소에는 손소독을 겸한 발 열 측정기 설치비를 지원한다.

올해 안에 감염병 예방을 위한 어린이집 발열체크 시스템을 구축해 효과적인 발열 체크와 건강상태 확인 등으로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하겠다는 것이 구 의 계획이다. 학부모는 안심하고 자녀를 어린이집에 보내고, 교사들은 체온계를 들고 일일이 아이들과 어린이집 방문자들을 발열 체크해야하는 어려움을 해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구는 이미 올 초 코로나19 발생시기부터 감염병에 취약한 영유아를 위 해 수차례 걸쳐 마스크 259,000매와 손세정제 9,400개 등의 방역물품을 관내 어린이집에 지급해 안심하고 아이를 보낼 수 있는 환경을 위해 노력해왔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24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상향되는 등 최 근 코로나19 확산세가 급속도로 빨라지며 영유아를 어린이집에 보내는 맞벌이 가정에서는 염려가 더 크실 것”이라며 “영유아들은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만큼 이번 어린이집 발열체크 시스템 지원을 통해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하 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