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세계인권선언 72주년 기념, 서대문구 인권문화행사 연다"
상태바
서대문구, "세계인권선언 72주년 기념, 서대문구 인권문화행사 연다"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0.11.20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9∼10일, 구청 6층 대강당서 특강, 영화 상영, 작품 전시 등

[서울포커스신문] 서대문구가 세계인권선언 72주년을 기념해 다음 달 9일과 10일 구청 6층 대강당에서 특강, 영화 상영, 작품 전시 등의 인권문화행사를 연다. 또한 구정 소식지를 통해 낱말 퍼즐 이벤트도 진행한다.

9일 오후 3∼5시 열릴 특강에는 ‘지금 여기 무탈한가요’, ‘우리는 차별에 찬성합니다’ 등의 저자이자 사회학자인 오찬호 작가가 나서 ‘차별과 혐오, 그리고 인권’이란 주제로 강의한다.

10일 오후 2시부터 6시 20분까지는 인종차별을 다룬 영화 ‘그린 북’, 편견과 자존감을 그려 낸 영화 ‘아이 필 프리티’가 잇달아 상영된다.

이번 행사기간 중 ‘2020 서대문구 인권 콘텐츠 공모 수상작’이 전시된다. 이들 작품은 서대문구 홈페이지(구민참여→인권동행→인권작품 공모 수상작)에서도 볼 수 있다.

구는 구정 소식지 ‘서대문마당’ 12월호를 통해 ‘가로세로 인권 낱말 퍼즐 이벤트’도 마련한다.

세계인권선언문을 활용한 문제가 제시되며 빈칸에 들어갈 답을 찾아 완성한 뒤 다음 달 15일까지 이메일로 응모하면 된다. 구는 200명을 선정해 5천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이번 인권문화행사가 세계인권선언의 가치를 공유하며 인권존중 문화를 확산하고 인권감수성을 높이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 참여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서대문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