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은평구, 응암3동 다래마을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어르신들 다래마을 건강돌봄카페로 놀러오세요"
상태바
은평구, 응암3동 다래마을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어르신들 다래마을 건강돌봄카페로 놀러오세요"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0.11.12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돌봄카페 은평구 관내 사회적경제 조직들과 다각적 협력으로 운영

[서울포커스신문] 은평구 응암3동 다래마을 도시재생 주민협의체는(이하 ‘주민협의체’) 어르신들과 자기돌봄, 서로돌봄, 함께돌봄을 통해 안심하고 나이들 수 있는 마을을 만들고자 다래마을 건강돌봄카페를 지난 10월 개소하였다.

2019년 4월 서울형 도시재생활성화사업지역으로 선정된 응암3동 다래마을은 어르신 인구비율이 높아 어르신 돌봄에 대한 주민 욕구가 높은 지역이다. 하지만 어르신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과 문화 · 건강 프로그램이 부족하기에 주민협의체에서는 어르신 대상으로 노래교실, 수채화모임, 걷기 모임 등 다양한 소모임을 지원해 왔다.

이러한 주민협의체 활동을 바탕으로 해결방안 도출을 위해 지역기관 사회적협동조합 은평사회혁신기업네트워크와 함께 2020 서울시 같이살림프로젝트에 신청하여 선정되었고, 어르신들이 스스로 건강을 돌보며 사회적관계를 맺을 수 있는 공간거점의 중요성을 둔 건강돌봄카페를 구상하게 되었다.

살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이 공간 조성 지원을 한 다래마을 건강돌봄카페는 은평구 관내 사회적경제 조직들과의 다각적인 협력으로 운영 중이다. 노년기 건강 강좌, 몸과 두뇌를 활용한 놀이, 혈압혈당 관리, 관절 운동, 스마트폰 활용 교육 등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강좌와 프로그램이 정기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는 다래마을 건강돌봄카페 (☎ 070-7361- 0288), 다래마을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 02-6402-0288) 로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