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10-30 23:34 (금)
서울시의회 김포공항 활성화 특위, 김포공항 현장방문!
상태바
서울시의회 김포공항 활성화 특위, 김포공항 현장방문!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0.09.24 2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광호 위원장, “지역과 공항이 상생할 수 있는 계기 마련”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의회 김포공항 주변지역 활성화 특별위원회는 23일 김포공항과 인근지역 활성화를 위해 김포공항을 운영하고 있는 한국공항공사를 방문했다.

공항특위(위원장 이광호)는 김포공항 시설 전반에 걸친 활용 방안을 모색하고, 공항개발 방안을 마련해 김포공항 주변지역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성된 위원회다.

공항특위 구성 이후 첫 현장방문지인 한국공항공사(이하 “공사”)는 김포공항을 비롯한 전국 14개 공항을 통합 관리·운영하는 정부 공기업으로 강서구 과해동에 본사를 두고 있다.

이날 현장방문에서 위원들은 “김포공항으로 인해 주변 지역 주민의 대다수가 고도제한과 항공기 소음피해 등으로 고통 받고 있다”며 “공항 주변의 지역 경제도 어려운 상황임에 따라 이에 대한 공사 차원의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밝혔다.

이에 공사는 ▶김포공항 1·2 주차장에 호텔, 전시컨벤션, 첨단업무 시설 도입, ▶지역주민 문화 복합시설 설치, ▶도심항공모빌리티(UAM) 이착륙장 건설, ▶혁신, 첨단, 산업지구 조성, ▶신월동, 공항동 도시재생 프로젝트 지원 등의 내용을 담은 ‘김포공항 중심 지역상생발전 추진 방안’을 보고했다.

공사의 현안보고를 받은 이광호 위원장은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서울시와 시의회, 공사가 상대적으로 소외된 서남권 활성화를 위해 김포공항의 활용방안을 모색하고,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하고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공항특위에는 이광호 위원장을 비롯한 이상훈(더불어민주당·강북2), 추승우 부위원장(서초4)과 강동길(성북2), 경만선(강서3), 김경(비례대표), 김용연(강서4), 장상기(강서6)위원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