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서울시, 도시경관 향상 위한 공공시설물‘서울우수공공디자인 인증제’접수
상태바
서울시, 도시경관 향상 위한 공공시설물‘서울우수공공디자인 인증제’접수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0.07.15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시 또는 출시예정인 벤치, 볼라드, 휴지통 등 공공시설물 대상

[서울포커스신문] 서울시는 벤치, 볼라드, 휴지통, 펜스 등 공공시설물 중 우수한 제품을 대상으로 <제25회 서울우수공공디자인 인증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서울우수공공디자인 인증제>는 미학적·기능적·사회적으로 가치 있는 공공시설물을 서울시가 인증하는 제도로 오는 8월 3일(월)부터 서울우수공공디자인 홈페이지(sgpd.seoul.g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서울시는 도시경관을 종합적‧체계적으로 개선·관리하기 위해 <서울우수공공디자인 인증제>를 시행,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를 만드는 공공시설물 디자인을 발굴해오고 있다.

<서울우수공공디자인 인증제>를 통해 공공시설물의 제작단계에서 부터 서울 도시디자인가이드라인 적용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관리를 함으로써 서울시 공공디자인 정립의 기초가 되고 있다.

2009년부터 현재까지 연 2회(상‧하반기), 총 24회에 걸쳐 시행되었으며, 총 1,252점의 제품을 <서울우수공공디자인>으로 인증하였다.

인증 신청대상은 벤치, 휴지통, 자전거보관대, 볼라드 등 시장에 출시된 공공시설물 또는 출시예정인 시제품(총20종)이며, 인증제품으로 선정되면 공공디자인진흥위원회 심의 면제, 시·자치구 및 산하기관 대상 제품 홍보 등 혜택을 받는다.

<서울우수공공디자인>으로 인증되면 2년간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으며, 시·자치구·산하기관에서 디자인 발주 시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공공디자인진흥위원회’의 심의가 면제된다.

또한 인증제 홈페이지 내 제품 홍보, 자치구와 산하기관에 홍보책자 배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8월 3일(월)부터 8월 9일(일)까지 서울우수공공디자인 홈페이지에서 접수된 제품은 8월 17일(월)부터 1차 온·오프라인 서류심사를 시작으로 2차 현물심사, 최종 ‘공공디자인진흥위원회’ 심의를 거쳐 11월 중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 서울소식 고시·공고란과 서울우수공공디자인 홈페이지(sgpd.seoul.go.kr) 알림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