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양천구, 협치 의제 공론장 온라인 개최
상태바
양천구, 협치 의제 공론장 온라인 개최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0.07.15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가치마당”, 유튜브에서 생중계로 만나요

[서울포커스신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오는 7월 17일(금) 오후 2시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생방송으로 주민들이 참여하는 온라인 협치 의제 공론장(양천가치마당)을 개 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생활 속 거리두기가 지속되는 중에도 지역 주민들에게 온라인으 로 협치를 알리며, 2021년 민관 협치 의제 우선수위 선정을 위한 토론을 위 해 마련한 것이다.

“양천가치마당”은 다양한 주제와 함께한다는 ‘같이’와 다양한 구민의 의견과 욕구를 정책에 반영함으로써 ‘가치’있다는 뜻을 담은 말로써, 지역 문제 해결 을 위해 서로의 의견을 펼치는 공론장이다.

이를 위해 구는 앞서 분야별 토론회, 정보공유회 및 홈페이지와 블로그 등 온라인을 통한 민관 협치 사업 190건을 발굴하였으며, 지난 4월 22일부터 5 월 1일까지 6회에 거쳐 총 7개 분야의 의제를 선별한 바 있다.

이번에 상정된 2021년 민관협치의제는 ▲보행자 중심의 안전한 양천 ▲우리 동네 골목길 활성화 ▲일자리 창출 ‘JOB아라 일자리!’ ▲1인 가구 지원 ‘나 혼 자 잘산다’ ▲스마트한 양천 ▲커뮤니티 활성화 ▲초록마을 힐링 양천 총 7 개 분야의 의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튜브 채널에서 사전 온라인 투표를 진 행하였다.

양천가치마당은 각 의제별 사업 제안자가 사업 설명 후 실시간으로 댓글에 대하여 답변을 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오픈 채팅방 투표와 사전 온라인 투 표를 합산하여 의제의 최종 우선순위를 선정하게 된다. 주민 누구나 참여 가 능하며, 유튜브 “양천TV”에서 생방송으로 시청하면서 댓글로 공론에 참여할 수 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코로나19로 서로 대면이 어렵지만 온라인을 통해 서 로의 의견을 공유하며 다 함께 행복한 양천을 그려볼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각 세대와 계층을 대표하는 다양한 구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여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