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양천구, 어르신사랑방 운영도 ‘언택트’ 시대에 맞게
상태바
양천구, 어르신사랑방 운영도 ‘언택트’ 시대에 맞게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0.07.06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예·공예·인지활동 관련된 소일거리 프로그램 키트 제공

[서울포커스신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오는 7월 중순부터 어르신들을 위한 1:1비대면 프로그 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는 어르신사랑방 운영이 장기간 중단됨에 따른 사회적 단절로 인한 어르신들 의 심리적 고립감과 우울감을 해소하고 심리적 안정감을 주고자 이번프로그램을 계획하게 되었다.

어르신사랑방 비대면 프로그램은 관내 복지관 7개소에서 어르신사랑방 주변 야 외공간으로 찾아가 어르신들에게 쉽게 만들어볼 수 있는 원예·공예·인지활동 등의 다양한 소일거리 키트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구는 관내 101개의 어르신사랑방 이용 어르신 1600여명에게 키트를 제공할 예 정이며, 1단계 1:1 비대면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으로 향후 진행되는 상황에 따라 2단계 비활동성 소규모(5인 이하) 프로그램, 3단계 비활동성 중규모(10인 이하) 프 로그램 등을 발굴해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이번에 실시하는 비대면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우 울감을 해소하고 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창구가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 19가 하 루빨리 종식되어 웃으며 어르신사랑방에서 어르신들을 뵙는 날이 오기를 기다리 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