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7-13 17:16 (월)
서울시교육청, 2020년 제2회 검정고시 원서접수
상태바
서울시교육청, 2020년 제2회 검정고시 원서접수
  • 윤영희 기자
  • 승인 2020.06.29 0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접수 권장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녤년도 제2회 초·중·고졸 검정고시’를 8월 22일(토)에 시행한다고 밝혔다.

원서접수는 현장접수와 온라인접수를 병행한다.

현장접수는 7월 13일부터 17일까지 용산공업고등학교 실습장에서 진행한다.「나이스검정고시서비스(kged.sen.go.kr) 」를 통해 7월 13일부터 16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외국학력 인정자의 경우에는 현장접수만 가능하나,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온라인접수도 가능하다. 이 경우 원본서류를 응시원서접수 마감일까지 서울시교육청 평생교육과로 등기 발송해야 한다.

서울시교육청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본인 공인인증서로 24시간 접수 가능한 온라인접수를 적극 권장하고, 방문접수를 할 때에는 개인 마스크 착용과 접수장에 준비된 손독제를 사용해 주길 당부했다. 서울시교육청은 원서접수장 방역을 실시하고, 방역물품을 비치하는 등 코로나19 예방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인한 개학연기에 따른 정원외관리자의 불이익을 최소화하고자, 이번 검정고시에 한해 초등학교, 중학교 정원외관리자의 응시자격 제한일을 기존의 공고일 이후에서 응시원서 접수마감일 익일 이후로 변경하여 진행한다.

원서접수장내 「장애인 응시자 편의지원 접수처」를 운영하여 응시자가 개별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집에서 가까운 시험장 안내 ▲대독, 대필, 확대문제지 신청을 위한 ‘장애인 편의제공 신청서’작성 지원 ▲중증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검정고시’등을 안내한다.

합격자는 9월 11일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www.sen.go.kr)를 통해발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