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20:56 (목)
“전통 한의학, 종로와 만나다”…2019 종로 건강포럼 개최
상태바
“전통 한의학, 종로와 만나다”…2019 종로 건강포럼 개최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9.11.21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포커스신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11월 20일(수) 구청 한우리홀에서 지역사회 구성원들과 함께 건강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2019 종로 건강포럼」을 개최한다.

2013년 5월을 시작으로 11회째를 맞은 이번 건강포럼은 주민들 스스로 건강한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실생활에서 유용한 한의학 지식을 전달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전통 한의학, 종로와 만나다“라는 주제로 현직 한의사들이 종로를 중심으로 한 한의학의 역사서부터 잘못된 생활습관을 고치고 효과적으로 거북목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알려줄 예정이다.

첫 번째 강의인 ‘조선 한의학의 중심, 종로’는 서울시한의사회 박용신 부회장이 종로를 중심으로 한 한의학의 역사에 대해 알기 쉽게 들려준다. 두 번째 강의 ‘거북목 예방 어렵지 않습니다!’는 종로구한의사회 이승환 부회장이 척추의 구조와 경락에 대한 이해, 잘못된 생활습관, 거북목이 몸에 미치는 악영향, 효과적인 거북목 예방법 등을 강의한다.

부대행사로는 건강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저염식생활 상담, 절주와 금연 상담, 혈압?혈당 측정 등을 돕는다. 막간행사로 종로구가 자체 개발한 건강체조를 시연해보는 시간 역시 갖는다는 계획이다.

종로구는 그간 ‘지속가능한 건강도시’를 목표로 구정 전반에 건강도시의 개념을 도입하고 ‘종로건강산책로’ 발굴, ‘웰니스 센터’ 개관, ‘종로 건강포럼’ 등을 추진해 왔다. 특히 건강포럼의 경우 보건의료, 복지, 도시계획, 문화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여하였으며 건강도시 종로의 향후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자문하는 역할을 담당해 왔다.

김영종 구청장은 “이번 건강포럼이 구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는 유익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주민 건강과 행복을 최우선으로 두고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