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맞춤형 복지 허브화 사업 추진을 위한」
상태바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맞춤형 복지 허브화 사업 추진을 위한」
  • 고정자
  • 승인 2018.02.01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현동행정복지센터·판교종합사회복지관·판교노인종합복지관 업무협약(MOU) 체결
▲ "백현동행정복지센터·판교종합사회복지관·판교노인종합복지관 업무협약"
 

백현동행정복지센터(동장 권미순)는 2018. 2. 1.(목) 11:00 판교종합사회복지관, 판교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맞춤형 복지 허브화 사업 추진을 위한」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복지허브화”는 2017. 9. 1. 백현동 맞춤형복지팀 신설을 통해 찾아가는 복지상담, 복지사각지대 발굴, 통합사례관리, 지역자원 발굴 및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복지관련 공공 및 민간기관・법인・단체・시설 등과의 지역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백현동이 인근 삼평동, 판교동, 운중동 지역복지의 중심기관이 되어 주민의 보건・복지・고용 등의 다양한 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가는 일련의 활동을 말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각 기관별 사례관리의 공유 및 자원연계를 위해 체결하였으며, 보건복지부의 업무매뉴얼에도 지역 복지관과의 자원연계가 안내 되어 있다.

업무협약 전 작년 9. 18. 판교종합사회복지관에서 주최한 통합사례회의를 통해 대상 가구의 서비스제공계획 및 기관별 역할을 공유함으로써, 가구내 복합적인 욕구 및 문제 해결에 큰 역할을 하였으며, 그 이후에도 지속적인 필요성을 느껴 판교종합사회복지관, 판교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백현동행정복지센터의 2017년 통합사례관리 성과는 58세대 471건이며,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600만원과 민간자원 등 4,284만원의 서비스 및 자원연계를 실시, 갑작스럽게 어려움에 처한 가정에 어려움을 이겨낼 마중물 지원으로 웃음을 찾고 힘을 얻는데 큰 도움을 주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촘촘한 인적안전망 구축, 복지자원 공유를 통한 지역 내 가용 복지자원의 총량 확대를 실시하여,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저소득층 대상자에게 복지·보건·고용·주거·교육·법률 등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 ·제공, 이를 지속적으로 상담·모니터링 하는 통합사례관리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