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성남도촌종합사회복지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도촌 섬마을 Decente Youth Class(DDYC)” 특별체험활동 진행
상태바
성남도촌종합사회복지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도촌 섬마을 Decente Youth Class(DDYC)” 특별체험활동 진행
  • 이철
  • 승인 2019.04.01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특별체험활동 사진

성남도촌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종민)은 지난 30일 지역 내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올바른 신체/정신 성장을 위한 스포츠활동 지원사업인 “도촌 섬마을 Decente Youth Class(이하 DDYC)” 특별체험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재)데상트스포츠재단(이사장 김훈도)에서 후원하는 이번 ‘DDYC’는 사회배려층 청소년들의 신체활동 부족으로 인해 발생되는 사회 이슈를 해소하고자 성장발달과 사회성 증진을 위한 스포츠 나눔문화 지원(Move Share)의 일환으로 올해 12월까지 운영된다.

지역 내 취약계층 청소년(10세~16세) 20명을 대상으로 주짓수, 볼링과 스포츠 기초-심화교육 과정을 운영하며, 분기별 특별체험활동(카트라이더 및 사격체험)이 있다.

이번 특별체험활동은 청소년들의 스트레스 해소하고 평소 참여하기 어려웠던 스포츠 활동(카트라이더)을 경험함으로써 스포츠 활동의 다양성과 스포츠활동 빈곤해소를 위한 ‘DDYC’ 사업의 일환으로 계획 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 학부모는 “맞벌이를 하여 아이들과 체험활동을 갈 시간이 없어서 아이에게 미안했는데 이번 특별체험활동을 통해서 걱정이 줄 었다,며 ”아이도 특별체험활동에 매우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종민 관장은 “앞으로 남은 체험활동을 통해서 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스포츠 활동에 대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종합사회복지관으로써 모든 계층의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복지사업을 진행 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