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도 평생교육진흥원, 유휴시설 학습공간 조성사업 참여기관 공모
상태바
도 평생교육진흥원, 유휴시설 학습공간 조성사업 참여기관 공모
  • 고정자
  • 승인 2018.04.09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유휴시설 학습공간 조성사업 참여 희망기관과 단체들의 사업 이해도 제고를 위한 설명회를 2일 오후 4시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진행한다.

오는 12일까지 공모하는 유휴시설 학습공간 조성사업은 생활과 밀접한 지역 내 잠재된 유휴시설을 학습공간으로 전환해 주민의 평생학습기회 증진 과 생활 속 학습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최종 선정된 기관(단체)에게는 ▲학습공간 조성 비용(1실, 70㎡ 내외, 공사범위 및 시공금액 진흥원에서 현장방문 후 산정)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 사업비 500만원이 지원된다.

사업비 지원대상은 노후, 유휴시설을 보유하고, 이를 학습공간으로 조성해 지역주민에게 개방하고자 하는 도내 평생교육시설 및 비영리법인, 비영리민간단체이다. 시․군 관련부서와 협의체를 구성하여 지원할 경우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지원기관(단체)은 1차 서류, 2차 심의위원회 및 3차 현장심사에 걸쳐 선정된다.

신청 접수는 3월 27일부터 4월 12일까지 진행되며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으로 직접방문 접수해야 한다. 최종결과는 4월 말 통보될 예정이다.

보다 상세한 자격요건 및 신청방법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www.gill.or.kr) 정보센터의 사업안내 게시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유돈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내 근거리 평생학습 공용 공간을 조성하여 더 나은 양질의 평생학습 환경을 제공, 도민에게 평생학습을 통한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에는 10개 시․군 14개 기관(단체)에 대해 학습공간 환경개선 및 활성화 사업을 지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