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은평구, 서울형 모아어린이집 공동체 발대식 개최
상태바
은평구, 서울형 모아어린이집 공동체 발대식 개최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4.03.28 0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로 소통하며 어린이집 간, 공동체 간, 어린이집과 지역사회 간의 상생협력을 공고히 다져나갈 것을 결의
은평구, 서울형 모아어린이집 공동체 발대식 개최

[서울포커스] 은평구은 지난 20일 올해의 모아어린이집 신규 공동체를 소개하고 공동체별 성과 계획을 공유하는 ‘은평구 서울형 모아어린이집 공동체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에는 올해 신규 ‘동네방네 공동체‘와 기존 ‘우리누리‧꼼지락 공동체‘, 은평형 인큐베이팅 ‘세모네모‧다다‧다모아‧오손도손 공동체’의 어린이집 17곳이 참여했다. 서로 소통하며 어린이집 간, 공동체 간, 어린이집과 지역사회 간의 상생협력을 공고히 다져나갈 것을 결의했다.

서울형 모아어린이집은 국공립·민간·가정 등 3~5개 어린이집이 하나의 공동체를 형성해 보육프로그램, 원아모집, 교재교구 등을 공동으로 운영한다. 이를 통해 운영효율화와 보육전문성 제고, 부모참여 활성화, 지역네트워킹 강화를 도모한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기존 서울형 모아어린이집 ‘우리누리‧꼼지락 공동체’의 성과와 올해 신규 선정된 ‘동네방네 공동체’를 축하하고 소개하며 결속력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공동체 간 소통을 촉진하고 자치구 내 지원을 체계화해 질적 성장을 도모하는 워크숍이 진행됐다.

은평구 관계자는 “올해 신규 모아어린이집의 탄생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공동체들의 활동이 원활할 수 있도록 지원해 어린이집이 지역과 함께 발전하고, 궁극적으로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게 자라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