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서울시, 10살 맞은 DDP에 나흘간 축하행렬 22만명… 스페셜 투어‧포토스폿 인기
상태바
서울시, 10살 맞은 DDP에 나흘간 축하행렬 22만명… 스페셜 투어‧포토스폿 인기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4.03.27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명의 아티스트가 디자인한 ‘10주년 기념 포스터 NFT’ 에어드롭 2분 만에 전량 소진
DDP스페셜투어에 오세훈 시장이 깜짝 방문해 기념 촬영했다.

[서울포커스] 10살 생일을 맞은 DDP(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 시민들의 축하 방문과 인사가 이어졌다.

서울디자인재단은 3월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간 열린 DDP 10주년 행사에 총 21만 8,265명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DDP에서는 개관 10주년을 맞아 ▴밤과 낮 DDP 투어 ▴디자인스토어 할인이벤트 ▴DDP NFT ▴동굴계단 레드카펫과 포토월 ▴빅어처 케이크 포토룸 등 다채로운 행사가 곳곳에서 열렸다.

가장 인기를 끈 것은 ‘DDP NFT 에어드롭’. 12명의 아티스트가 만든개관 10주년 기념 포스터로 제작한 NFT 1,200개가 배포 2분만에 전량 소진되는 기록을 세웠다. 재단은 DDP가 보여주는 질 높은 콘텐츠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재단은 이번 NFT를 시작으로 한정판 무료 NFT를 지속적으로 발행해 시민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NFT 소지자는 DDP 소식을 가장 빠르게 받고 다양한 행사에도 초청받는다.

최근 서울 굿즈로 화제가 된 ‘DDP디자인스토어’에서도 다양한 할인 행사가 진행됐다. 우선 21일, 스토어 내 디자인상품을 선착순 100명에게 1천원에 판매하는 ‘천원의 행복’을 비롯해 온‧오프라인 스토어 디자인 상품을 10~20% 할인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스토어 앞 긴 줄에는 국내 방문객은 물론 외국인들도 포함돼 눈길을 끌었고, 나흘간 총 1만 2천여명이 스토어를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스토어에서는 4월에 ‘DDP 10주년 기념 굿즈’와 5월에 ‘해치와 친구들’ 굿즈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DDP 숨은 공간과 매력을 확인할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도 인기다. 그동안 잘 드러나지 않았던 이야기와 공간을 만날 수 있는 ‘DDP 개관 10주년 스페셜 투어–DDP의 낮과 밤’이 하루 만에 총 8회의 프로그램 모두 마감될 정도였다.

스페셜 투어에 참여한 시민들은 평소 볼 수 없는 공간에 가보고 DDP 설계에 참여한 건축가의 자세한 설명과 비하인드 스토리가 좋았다며 참여자 98%가 투어에 만족했다고 답했다. 참여자 전원 재참여 의사도 밝혔다.

특히 야간에 불 꺼진 DDP를 탐색하는 투어와 잔디언덕에서 별과 달을 관측하는 프로그램(서울시립과학관 협조) ‘DDP에 뜬 달과 별’은 도심에서 건축물과 천문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어 이색적이었다는 반응이었다.

한편 DDP 곳곳에 세워진 ‘인증샷’ 명소도 시민들의 관심이 쏟아졌다. DDP마켓 입구에 세워진 10주년 대형 케이크 모형에서 많은 방문객이 기념사진을 촬영하며 사회관계망(SNS)에 올리는 등 축하 분위기를 띄웠다. 또 레드카펫이 장식된 야외 동굴계단에도 국내외 관광객들이 인생 네 컷을 촬영하며 DDP에서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남겼다.

이경돈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는 “DDP 10주년을 시민과 함께 축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올해 DDP에서 준비한 모든 행사와 이벤트가 DDP 10년 성공의 의미를 담아 그 어느 해보다도 볼거리가 넘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