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서대문구 '카페 폭포'에서 청년 예술가들의 전시 작품 감상을
상태바
서대문구 '카페 폭포'에서 청년 예술가들의 전시 작품 감상을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4.03.27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시기획 전문 청년 기업 '갤러리 아미디', 전시회 '당신의 봄' 개최
‘갤러리 아미디(gallery amidi)’의 기획전시 ‘당신의 봄’

[서울포커스] 서대문구는 청년 예술가 지원을 위한 ‘갤러리 아미디(gallery amidi)’의 기획전시 ‘당신의 봄’이 서울형 수변감성도시 1호 카페인 ‘카페 폭포’(연희로 262-24)에서 열리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서대문구 로컬벤처로 선정돼 활동하기도 한 갤러리 아미디는 신촌동에 소재한 전시기획 전문 청년 기업으로 ‘일상이 예술이 되는 순간’이라는 모토 아래 활동하고 있다.

특히 지역의 여러 유휴공간을 활용해 전시 기회를 제공하는 ‘퍼스트 스텝 프로젝트’로 청년과 경력단절 작가를 지원하고 육성한다.

4월 14일까지 진행될 ‘당신의 봄’ 전시 역시 이 프로젝트의 하나로, 갤러리 아미디가 직접 발굴한 꼬나(권하진) 작가의 ‘안녕 그리고 안녕!’ 일러스트 작품을 감상하고 시민 참여형 전시 ‘당신의 봄을 남겨주세요’에 참여할 수 있다.

서대문구는 관내에서 활동 중인 청년 예술가들에게 작품 전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카페 폭포’를 거점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전시 역시 그 일환으로 마련했다.

‘서울시 수변감성도시 사업’의 첫 성공 사례로 꼽히는 ‘카페 폭포’는 지난해 4월 개장 이후 30여만 명 이상의 내외국인이 방문하는 등 서울의 관광과 힐링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카페 폭포가 자연이 어우러지는 문화예술 거점으로도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시와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재능 있는 청년들의 창작 활동이 주민의 일상 속 문화예술 향유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