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관악구 전통시장-우리은행’ 스마트 금융결제 지원 협약 체결
상태바
‘관악구 전통시장-우리은행’ 스마트 금융결제 지원 협약 체결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4.03.24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인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장금(場金)이 결연'업무 협약도 맺어
관악구 전통시장 상인회-우리은행 협약식

[서울포커스] 관악구 관내 전통시장에서도 이제부터 똑똑하고 편리한 쇼핑이 가능해진다.

지난 21일 관악구에서 전통시장 상인회와 우리은행이 상생경영과 동반성장을 위한 '관악구 전통시장 스마트 금융결제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스마트 결제 인프라 구축을 시작한다.

'관악구 전통시장 스마트 금융결제 지원'은 전통시장 상인회와 우리은행 간 상호협력하여 스마트 결제로 주민들이 전통시장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통신기술(ICT) 인프라 개선을 목적으로 한다.

협약 시점부터 우리은행 관악동작영업본부 내 영업점에서 관내 전통시장 23개소 1,600여 개 점포를 직접 방문하여 신규 카드 결제 단말기를 무상으로 교체 지원하고, 단말기 유지와 관리 비용도 무상 지원할 계획이다.

단, 가맹점 결제대금계좌를 우리은행 사업자통장으로 이용 또는 변경 후 2년 간 유지, 우리은행 가맹점 결제대금계좌로 매월 1회 이상 가맹점 결제대금 입금, 직전연도 1년간 매출액 3억 원 이하의 소상공인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구는 전통시장 내 모바일 결제, 신용카드 결제 등 다양화된 결제 방식으로 시장 이용 고객의 편의가 대폭 증대되고, 편리하고 안정적인 금융서비스 환경 조성으로 전통시장 경쟁력이 강화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우리은행과 '장금(場金)이 결연'을 맺어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를 예방과 금융 애로사항 해결에도 총력을 다한다.

'장금(場:시장, 金:금융기관)이 결연'으로 전통시장 소상공인 전담 창구 마련, 금융사기수법과 피해 예방 대응요령 등 ‘금융사기피해 예방 교육’ 실시, 보이스 피해 시 금융감독원에 피해 내용을 신속하게 보고하여 구제받을 수 있도록 핫라인 운영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최근 대규모 유통업체와 온라인 소비플랫폼의 성장으로 인해 전통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2024년 전통시장 활성화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경영 현대화 사업, 시설 현대화 사업, 별빛신사리 상권 르네상스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 새롭게 관내 전통시장 상인조직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등 지원을 시작하고, 관내 골목형상점가를 신규 발굴하여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전통시장이 활력을 찾으려면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나아가는 것이 중요한데, 우리은행에서 관악구 전통시장 소상공인을 위한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하며, “스마트결제 환경 구축과 금융사기 예방을 통해 침체된 전통시장의 소상공인들이 웃음을 되찾았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