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성북구,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 공모사업 선정...자치구 최대 사업비 받아
상태바
성북구,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 공모사업 선정...자치구 최대 사업비 받아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4.03.2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북구, 취약‧위기 학생 학교생활과 적응 돕는 ‘교육동행 매니저 지원’사업 제출
성북구,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 공모사업 선정...자치구 최대 사업비 받아

[서울포커스] 서울 성북구가 3월 20일 서울시에서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약자와의 동행 공모사업 중 신규 지역특화 사업 분야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공모에는 25개 자치구가 총 74개의 사업을 신청했다. 1차 서면 심사, 2차 대면 심사를 거쳐 복지 체감도와 효과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되는 최종 30개의 사업이 선정됐다.

시는 이번 공보를 통해 사업별 최대 1억 원 이내를 지원하며, 선정된 30개의 사업은 기존의 효과가 검증된 17개의 인센티브 사업과 13개의 신규 지역특화 사업이다.

이 가운데 성북구는 취약·위기 학생의 학교생활 적응 및 교육지도를 돕는 ‘교육동행 매니저 지원’ 사업을 제출하여, 신규 지역특화 사업분야에서 자치구 중 최대 사업비인 7천만 원 지원받게 됐다.

교육동행매니저 지원사업은 ▲학교 부적응, 학습지원대상, 특수교육대상 등 취약 · 위기학생의 학교생활과 교육지도를 돕는 보조 인력을 학교에 지원하고, ▲교우와의 관계망 형성, 창의와 인성 증진을 위한 다양한 체험형 학습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구는 교육동행매니저 지원사업을 통해 교육 현장의 교권 및 학습권을 보장하고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성북구는 새로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약자의 작은 어려움까지도 섬세하게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에서 개발한 약자동행지수를 성북구 성과관리시스템 성과지표에 설정하는 등 약자와의 동행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성북구는 이번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 공모 신규사업 선정을 비롯해 2024년 서울시-자치구 교육지원 협력사업 공모에 선정되는 등 지역 특색을 반영한 다양한 교육사업을 통해 학교를 넘어 지역사회 전체가 배움의 장이 되는 마을교육생태계 조성에 노력해 오고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이번 교육동행매니저 사업은 학교 현장의 실제 요구를 반영해 추진하는 사업”이라며, “학교, 구청, 교육지원청이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우리 아이들이 차별과 소외 없는 행복한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