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중랑구, '일반경비원 신임 교육'으로 중장년층 재취업 돕는다
상태바
중랑구, '일반경비원 신임 교육'으로 중장년층 재취업 돕는다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4.03.12 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취업 중장년층 중 경비원 취업 희망자 대상 무료 교육 실시
중랑구청사

[서울포커스] 중랑구가 경비원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경비업무 수행에 필요한 교육을 무료로 진행한다.

현행 '경비원법'상 경비원으로 근무하기 위해서는 법정 교육을 이수해야만 한다. 이에 구는 ‘일반경비원 신임 교육’을 실시해 경비원 자격 취득과 원활한 경비원 취업을 돕는다.

올해 총 4회에 걸쳐 교육을 실시하고 140명의 일반 경비원을 양성해 중장년층의 재취업을 돕겠다는 목표다.

교육과정은 ▲경비업법 ▲직업윤리 ▲범죄 예방론 등 이론교육과 ▲체포 호신술 ▲기계경비 실무 ▲호송 경비 실무 ▲시설 경비 실무 등 일반경비원 신임 교육, 승강기 관리 교육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한 회차당 4일씩 총 4기까지 진행되며, 1기 교육은 3월 26일에 시작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경비원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 중장년층 중랑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 교육 개시 후에도 실업급여를 수급 중이거나 지병·건강 쇠약으로 근로가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지원할 수 없다.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신청서 등의 서류를 구비해 중랑구청 1층 민원여권과 내 일자리플러스센터로 3월 19일까지 방문 제출하면 된다. 상세한 내용은 중랑구청 누리집(홈페이지) 구정소식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2~4기 교육은 각각 6월, 9월, 11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류경기 구청장은 “재취업을 준비하며 어려움을 겪고 계실 중장년층 구민분들께 이번 경비원 신임 교육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중장년을 비롯해 청년, 경력단절여성, 어르신 등 세대별 맞춤형 일자리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