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 해외공무원 초청하여 새만금 홍보와 교류활동 벌여
상태바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 해외공무원 초청하여 새만금 홍보와 교류활동 벌여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4.03.08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만금의 과거와 현재를 아울러 새만금 미래청사진을 소개
새만금개발청

[서울포커스]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은 3월 8일 새만금 투자전시관에서 해외 공무원들을 초청해 새만금 홍보와 교류 활동을 펼쳤다.

김 청장은 서울시립대 국제도시과학대학원에 재학 중인 인도네시아, 나이지리아, 콜롬비아 등 12개국 공무원 15명에게 새만금 사업의 비전을 소개하고, 투자유치를 위해 새만금청 전 직원이 세일즈맨이 되어 노력했던 내용을 사례 중심으로 설명했으며, 10조 원의 성공적 투자 유치에 따른 긍정적 효과로 직원들이 “하면 된다”는 자신감을 갖게 됐다고 최근 청 분위기의 변화상 등을 설명했다.

특히, 김 청장은 새만금 관련 풍부한 업무 경험과 새만금 미래상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바탕으로 새만금의 3대 허브(첨단전략산업허브, 관광·MICE허브, 식품허브)를 선정한 배경과 계획을 설명하여 행사에 참여한 해외 공무원들의 큰 호응과 박수갈채를 받았다.

김 청장의 새만금 소개말이 끝난 후 질의응답시간에서 인도네시아 출신 푸트라씨는 기업이 10조 원이나 새만금에 투자를 한 이유에 대해 질의했고, 김 청장은 “기업이 원하면 도로도 없애고, 원스톱지원센터를 만들어 기업애로를 적극 해소하는 등 친기업 정책을 폈던 것이 주요한 성공요인이다”라고 말했다.

행사 마무리에서 해외공무원들에게 김 청장은 “대한민국에 관심이 있는 여러분께 글로벌 첨단전략산업의 중심지로 거듭나고 있는 새만금을 널리 알릴 수 있어 반가웠다.”라면서, 해외공무원들이 본국 귀국 시 새만금 사업을 국책사업의 본보기로 삼을 수 있도록 향후 새만금 현장초청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