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강북구, 청년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최대 10만원 지원
상태바
강북구, 청년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최대 10만원 지원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4.03.0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39세 이하 미취업 청년 대상
강북구, 청년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최대 10만원 지원

[서울포커스] 서울 강북구는 3월부터 12월까지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자 어학시험, 국가기술(전문)자격시험 등 어학, 자격시험 응시료를 최대 10만원까지 지원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며, 자기능력 개발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구는 올해 약 1억원을 청년시험 응시료 지원을 위해 편성했다.

지원 대상은 강북구에 거주하거나 강북구 소재 대학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19세~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다. 올해 1월 1일 이후 실시한 어학시험, 국가기술(전문)자격시험, 국가공인민간자격시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등 국가자격증포털에 명시된 각종 자격시험에 응시할 경우 지원한다.

청년들은 해당 시험에 응시할 경우 응시 횟수와 상관없이 최대 10만원까지 응시료 본인 부담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단, 서울시 청년수당, 국민취업제도 등을 통해 지원받고 있거나 자격시험 접수 후 미응시한 경우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 희망청년 응시료 지원 신청서,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관한 동의서, 주민등록표초본 등 구비서류를 갖춰 강북구 일자리청년과(도봉로 358, 8층 코스타타워)로 방문하거나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자격, 구비서류, 지원대상 시험 등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이 완화되고 취업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강북구에서는 청년들이 꿈과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적극 발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