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클래식 배달갑니다" 도봉구, 구립교향악단의 '찾아가는 소통 콘서트' 개최
상태바
"클래식 배달갑니다" 도봉구, 구립교향악단의 '찾아가는 소통 콘서트' 개최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4.03.04 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시설, 아동센터 등 대상, 총 2기관 선정
도봉구립교향악단 공연 사진

[서울포커스] 교향악단의 아름다운 선율이 도봉구 지역 곳곳에 퍼질 예정이다.

도봉구가 지역 내 복지기관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소통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도봉구립교향악단이 직접 지역 내 복지시설,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공공형 키즈카페에 찾아가 연주를 하는 것으로 구민의 정서함양 및 여가 문화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구민들 생활공간에 직접 찾아가 공연 감상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평소 다양한 공연문화를 접하기 어려운 초등학생, 어르신, 장애인 등에게 일상 속 특별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상 기관은 도봉구 지역 내 복지시설,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공공형 키즈카페 등이며, 오는 3월 8일까지 공연 신청을 접수한다. 신청은 도봉구 담당자 메일로 하면 된다.

예정 공연일은 4~6월 중으로 장소 적합성, 참여 예상 인원 등을 고려해 총 2기관에서 진행된다.

공연에서는 선정된 기관의 장소에 따라 편성된 악단이 영화·드라마·애니메이션 OST, 클래식 명곡 등의 연주를 선보일 예정이다.

올 하반기에는 공연 관람객 후기 등 현장 의견을 수렴한 뒤 진행될 예정이다. 하반기 일정은 도봉구 SNS 등을 통해 안내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앞으로도 오케스트라 음악을 보다 쉽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