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서울시, 5월 광화문에서 고품격 K푸드 야시장 개장 준비… 미식명소로 조성
상태바
서울시, 5월 광화문에서 고품격 K푸드 야시장 개장 준비… 미식명소로 조성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4.02.19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문하기 쉽고 볼거리 많은 광화문에 조성되는 한식 중심 고품격 미식 관광명소
서울시청

[서울포커스] 서울 대표 야간 명소 ‘한강달빛야시장’의 명성을 이을 새로운 콘셉트의 야시장이 오는 5월 시민들을 찾아간다. 누구나 방문하기 쉽고,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서울 중심에서 열리는 ‘광화문 푸드마켓(가칭)’이 그 주인공.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K푸드를 시민과 관광객 모두 즐길 수 있는 서울 대표 미식 관광명소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서울시는 ‘광화문 푸드마켓’을 광화문광장 인근 세종로공원에서 오는 5월부터 내년 5월까지 매주 수~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상설 운영한다고 밝혔다.

‘광화문 푸드마켓’은 지난해 약 60만명이 방문한 기존의 ‘한강달빛야시장’에서 올해는 한식 중심의 고품격 야시장 콘셉트로 특화하여 운영될 계획이다. 시는 이를 위해 지난 1월 콘셉트 기획, 네이밍, 그래픽 디자인 등을 위한 별도의 브랜드 개발 용역을 발주한 바 있다.

‘광화문 푸드마켓’의 특징은 건강한 K푸드를 서울 대표 관광지에서 시민과 해외 관광객에게 알리고 동시에 소상공인들에게 다양한 판로를 제시하는 데 있다. 특히 특색있는 음식을 소량으로 판매하는 야외 팝업스토어를 선호하는 MZ세대에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서울시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광화문 푸드마켓을 총괄 운영할 용역사를 공개 모집한다. 모집 기한은 27일 17시다.

선정된 용역사는 푸드마켓 공간구성부터 시설물 및 방문객 안전관리 등 운영 총괄, 참여 상인 선정(공모·심사) 및 관리(위생점검, 협의체 운영), 식음료 기업과 공동사업·후원·판촉 등 소상공인 상생협력 등 전 과정을 총괄한다.

입찰 참가자격은 나라장터에 ‘행사대행업’ 또는 ‘광고대행업’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등이며, 세부 입찰참가자격 및 입찰공고 등은 나라장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안서‧가격입찰서 제출 마감 후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거쳐 3월 중으로 업체 최종 선발 예정이다.

최선혜 서울시 소상공인담당관은 “K푸드를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광화문 푸드마켓을 통해 서울 야간 명소 야시장을 고품격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라며 “광화문 푸드마켓의 성공적 개최로 광화문을 서울대표 미식 관광명소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