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성북구의회, 제301회 임시회 개회
상태바
성북구의회, 제301회 임시회 개회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4.02.16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북구의회, 제301회 임시회 개회

[서울포커스] 성북구의회는 2월 16일 제301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임시회는 16일부터 23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오중균 의장은 개회사에서“이번 임시회에서는 2024년 주요업무 계획에 대한 보고와 청취가 예정되어 있으니 의원분들께서는 새해 계획된 사업이 얼마나 실효성 있게 짜여있는지 꼼꼼하게 살펴봐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하며“성북구의회 의원 모두는 올 한 해도 모두 다 같이 협력하여 크고 작은 위기를 극복하고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며, 구민들이 안심하고 편안함을 누리며 더 살고 싶은 성북이 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뛰겠다.”라고 뜻을 전했다.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주요 안건은 ▲서울특별시 성북구 경로당 운영 활성화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소형준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주택임대차 피해 예방 및 주택임차인 보호를 위한 지원 조례안 (이용진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1회용품 사용 줄이기 활성화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권영애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개인하수처리시설의 청소 및 분뇨의 처리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정해숙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쓰레기 줄이기와 자원재활용촉진에 관한 전부개정조례안 (고영옥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 평가 조레 일부개정조례안 (김육영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1인 창조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권영애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가사노동자의 고용개선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정윤주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관광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용진 의원 대표발의) ▲월곡종합사회복지관 민간위탁 구의회 동의안 ▲국공립어린이집 민간위탁 구의회 동의안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규약 개정안 보고 ▲ 성북구자살예방센터 민간위탁 사무 구의회 동의안 ▲ 서울특별시 성북구 동소문제2구역 주택재개발정비계획 의견청취안 ▲공유재산관리계획안 ▲ 성북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안 16건이다.

안건처리에 앞서 정윤주, 임현주, 경수현 의원의 5분 자유발언도 이어졌다.

정윤주 의원은 성북구 각종 위원회 운영의 내실을 촉구했다.

이를 위해서 세 가지의 방안을 제시하며 위원회가 본래의 목적을 구현하며 기본원칙을 준수할 수 있기를 강조했다.

임현주 의원은 성북구의 고령친화도시 인증을 촉구했다.

보건복지부 고령친화도시 조항을 반영하여 장기적 안목을 갖고 노인기초복지를 실현해야 한다고 했다.

경수현 의원은 성북구의회와 성북구청의 협치를 통한 어르신 복지 정책 강화를 제안했다.

세 가지 정책을 언급하면서 어르신들이 행복한 도시로 성북구가 거듭나야 한다고 했다.

제301회 임시회는 2월 16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각 상임위원회별로 소관 부서 안건을 심사하고 마지막 날인 23일 제2차 본회의를 통해 각 위원회에서 심사된 안건을 처리한 후 폐회한다.

다음 제302회 임시회는 2024년 3월 19일부터 26일까지 8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