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강북구, 우리동네키움센터 7호점 개소식 개최
상태바
강북구, 우리동네키움센터 7호점 개소식 개최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4.02.15 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수동에 강북구 7호점 조성... 연면적 283.48㎡ 규모
이순희 강북구청장과 강북구의회 의원 등 내빈들이 우리동네키움센터 강북구 7호점 개소식에서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포커스] 서울 강북구는 인수동에 우리동네키움센터 강북구 7호점을 조성하고 지난 14일 개소식을 개최했다.

우리동네키움센터 강북구 7호점은 인수동 도시재생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조성한 ‘어진이움터’ 건물 3~4층에 위치한다. 연면적은 283.48㎡로, 3층은 블록‧보드게임 등을 즐길 수 있는 동적공간과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정적공간 등으로, 4층은 탁구 등을 즐길 수 있는 신체활동 공간과 리코더‧오카리나 악기를 연주할 수 있는 음악활동 공간 등으로 꾸몄다.

구는 지난해 12월 26일 어진이움터 3층에서 강북구 7호점 운영을 시작했으며, 강북구 7호점을 찾는 초등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한 시설 및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4층 확장공사를 완료하고 14일(수) 개소식을 열었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순희 강북구청장, 최치효 강북구의회 의장, 강북구의회 의원 등 내빈, 위탁운영을 맡은 교육공동체 우리누리 사회적협동조합 김현아 대표, 구 관계자, 강북구민 등 약 40명이 참석해 테이프 커팅식‧시설 라운딩 등을 진행했다.

강북구 7호점은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학기 중은 오후 1시~7시, 방학 중은 오전 9시~오후 7시까지며, 이용료는 정기돌봄의 경우 월 5만원, 일시돌봄의 경우는 일 2,500원이다.

또한 구는 7호점을 포함해 삼양동‧송중동‧번2동‧수유2동 등 8곳에서 우리동네키움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시설 이용 등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우리동네키움포털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구 청소년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우리동네키움센터, 우이동 청소년 문화센터, 삼양동 청소년 아지트와 같은 청소년들을 위한 시설들이 구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청소년 시설들을 지역 곳곳에 지속적으로 조성할 계획”이라며 “이 밖에도 다양한 문화행사‧축제‧교육 사업 등을 통해 강북구를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