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전민승 “국제무대에서 골 넣는 공격수가 되겠다”
상태바
전민승 “국제무대에서 골 넣는 공격수가 되겠다”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4.02.01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민승

[서울포커스] 남자 U-16 대표팀의 전민승(수원삼성U18)이 국제무대에서 골 넣는 공격수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백기태 감독이 이끄는 남자 U-16 대표팀이 지난 22일부터 31일까지 경주에서 소집훈련을 실시했다. 1차(22일~26일)와 2차(27일~31일)로 나뉘어 치러진 이번 훈련에는 작년 U15 크로아티아 국제친선대회, 한일교류전, EAFF 챔피언십 등 각종 대회 관찰을 통해 선발된 56명의 선수가 각 차수에 28명씩 투입됐다.

특히 이번 소집훈련은 지난해 12월 백기태 감독이 17세 이하 대표팀 지휘봉을 잡은 후 진행된 첫 일정이었다. U-16 대표팀은 차기 U-17 대표팀으로, 올해 10월 아시아축구연맹(AFC) U-17 아시안컵 예선을 앞두고 있다. U-16 대표팀은 내년 열리는 AFC U-17 아시안컵 본선을 거쳐 FIFA U-17 월드컵 출전까지 준비하겠다는 각오다.

경주 소집훈련 중 진행된 인터뷰에서 전민승은 “감독님께서 굉장히 열정적으로 우리를 지도해주신다. 감독님께서 요구하시는 축구를 잘 소화하려 노력할 것이다”라며 “이번 소집에선 새롭게 대표팀에 온 동료들도 있어서 어색하기도 하다. 하지만 다들 리그에서 상대팀으로 만나보기도 했고 훈련장에서 발을 맞추며 서로를 빠르게 알아가려고 한다”고 전했다.

작년까지 서울석관중(이하 석관중)에서 활약하다 올해 수원삼성U18에 입단한 전민승의 포지션은 스트라이커다. 전민승은 지난해 금강대기 전국중등대회에 나서 4골을 터뜨리는 등 석관중의 우승을 이끈 활약을 인정받아 대회 영플레이어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는 “당시 고등학교 진학이 걸려있다 보니 모두가 잘 준비해서 대회를 치렀다. 금강대기에서의 기억이 대표팀에서 활약하는 데에 있어 도움을 준다. 당시 경험을 앞으로도 잘 살리고 싶다”고 설명했다.

U-16 대표팀은 이번 소집훈련을 통해 첫 점검을 마친 후 22명의 선수단을 추려 2월 스페인에서 열리는 국제친선대회에 참가한다. 작년 크로아티아 국제친선대회와 3차 국내훈련을 통해 연령별 대표팀의 문을 두드렸던 전민승은 올해도 주전경쟁에서 뒤처지지 않고 스페인 국제친선대회에 동행하고 싶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전민승은 “항상 성실한 태도로 경기장에서 뛰고 최선을 다한다면 기회는 자연스레 따라올 거라 생각한다. 국제대회를 통해 해외 선수들과도 강하게 부딪히고 싶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그는 U-17 아시안컵을 거쳐 U-17 월드컵 무대를 밟아 득점으로 응답하는 공격수가 되고 싶다고 전했다. 전민승은 “국제무대에 나가서도 득점을 기록해 팀에 도움을 주고 싶다. 물론 득점에만 연연하지는 않을 거다. 수비를 할 때도 한 발 더 뛰어서 팀에 도움을 주는 등 팀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공격수로 활약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