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은평구, 공원 공중화장실 리모델링 3곳 완료
상태바
은평구, 공원 공중화장실 리모델링 3곳 완료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4.01.23 0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체육광장공원, 분토골어린이공원, 장미테니스공원 공중화장실 총 3곳 리모델링
지난 19일 개최된 생활체육광장공원 공중화장실 준공식 모습

[서울포커스] 은평구는 최근 공중화장실 3곳의 리모델링 사업을 완료하고 지난 19일 생활체육광장공원 공중화장실에서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리모델링을 마친 공중화장실은 ▲생활체육광장공원 ▲분토골어린이공원 ▲장미테니스공원 총 3곳이다. 화장실 시설 노후화로 인해 잦은 고장과 미관상으로도 좋지 않아 이용에 불편함이 많았다.

리모델링 공사는 각 화장실 특성에 맞게 추진됐다. 가장 규모가 큰 생활체육광장공원 공중화장실은 숲을 조망할 수 있는 경관적 특성을 그대로 살려서 설계해, 화장실에서도 봉산 숲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창고로 방치돼 있던 하부 공간에는 책마당을 조성해 공원과 화장실을 찾는 이용객들에게 휴식 공간도 마련했다.

분토골어린이공원 공중화장실은 어린이들이 많이 이용하는 시설임을 고려해 어린이세면대를 추가했다. 장미테니스공원 공중화장실은 노후화된 시설을 전부 신식으로 교체해 이용에 따른 불편함을 개선했다.

지난 19일 진행된 준공식에는 김미경 은평구청장을 비롯한 공사 참여자, 공중화장실 관련자, 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화장실과 책마당은 행사 직후 주민들이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됐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생활체육광장공원 공중화장실은 세월의 흐름에 따라 시설 고장, 해충 유입 등으로 이용에 불편이 많았었다”며 “새로운 모습으로 태어난 화장실을 이용할 주민들을 생각하면 기쁨이 앞선다. 앞으로도 주민들의 불편함이 있는 곳을 찾아내 해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