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서울시교육청, 서울 위(Wee) 프로젝트 통합플랫폼 개발 및 시범운영
상태바
서울시교육청, 서울 위(Wee) 프로젝트 통합플랫폼 개발 및 시범운영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3.12.20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위플(Weepl)’ 구축 완료
서울 위(Wee) 프로젝트 통합플랫폼 서울 위플 (Weepl) 화면

[서울포커스] 서울특별시교육청은 12월 21일 오후 3시 서울시교육청 본관에서 각 교육지원청 위(Wee) 프로젝트 업무담당자 및 위(Wee) 센터 실장 등을 대상으로 『서울 위(Wee) 프로젝트 통합 플랫폼 서울 위플(Weepl)』 완료 보고회를 개최하고 시범운영을 시작한다.

서울 위플(Weepl)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변화를 적극 반영하고 학생과 보호자의 상담 접근성을 높이며 지속적ㆍ체계적으로 위기학생을 지원하고자 서울시 교육청에서 개발한 사용자 친화형 상담예약시스템이다.

'서울 위플(Weepl)'은 전국 최초로 구축한 위(Wee) 프로젝트 통합플랫폼 명칭이다. “플(pl)”은 즐기기(play), 성장(plus), 정거장(platform)을 뜻하며, 학생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상담을 신청하고 이를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 제공을 목표로 한다. 또한 서울 위플 캐릭터인 강아지 위위(wewee)는 친근한 이미지로 학생들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마음을 달래주는 친구로 다가갈 것이다.

서울 위플은 학생, 보호자 및 교직원 모두를 위한 플랫폼으로'상담신청'메뉴를 통해 학생은 대면, 메타버스, 화상상담 등 원하는 유형의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마음건강검사'를 활용하여 자신의 마음건강을 돌볼 수 있다.'마음건강정보'게시판에는 다양한 자료 및 동영상 아카이브를 구축하여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이번에 구축된 서울 위플은 위기학생을 더욱 밀착 지원하고자 하는 서울시교육청의 의지를 담고 있다.”라며 “심리정서 위기학생의 상담기관이자 안전망인 위(Wee) 센터가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더 많은 학생을 품고 도울 수 있도록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