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사랑과 희망을 담았어요! 서울시·굿피플 ‘사랑의 희망박스 박싱데이’ 진행
상태바
사랑과 희망을 담았어요! 서울시·굿피플 ‘사랑의 희망박스 박싱데이’ 진행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3.12.04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세훈 시장, 굿피플, 구세군, CJ제일제당,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봉사자 등이 직접 박스 포장
희망박스 구성품

[서울포커스] 서울시가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국제구호개발단체인 사단법인 굿피플인터내셔널과 함께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식료품 상자 2만 3천개(23억 원 상당)를 포장하는 ‘2023 사랑의 희망박스 박싱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박싱데이’는 크리스마스 다음 날인 12월 26일을 일컫는 말로, 곡물, 과일 등을 상자에 담아 주변 어려운 이웃에게 선물하는 관습에서 유래된 말이다. ‘2023 사랑의 희망박스 박싱데이’는 연말을 맞이해 민간단체, 기업 등이 협력하여 이웃을 돕는 순수 민간차원의 나눔운동이다.

본 행사는 4일 시청 다목적홀에서 진행되며 오세훈 시장과 기부행사를 주관하는 사단법인 굿피플인터내셔널의 이영훈 이사장, 김천수 회장, 그리고 김현훈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부회장 및 박충일 CJ제일제당 본부장 등과 자원봉사자들이 참석한다.

행사에서는 우선 기부전달식을 가진 뒤, 사랑의 희망박스를 포장한다.

CJ제일제당의 후원으로 마련되는 희망박스는 참기름, 밀가루, 고추장, 된장 등 총 17종의 식료품 등으로 구성되며,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2만 3천 개의 상자를 정성스럽게 포장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한다.

희망박스 2만 3천개 중 일부는 전국 푸드뱅크센터를 통해 취약계층에 전달할 계획이며, 이외 쪽방촌, 노숙인, 지역아동센터, 다문화 센터 등 전국에 희망박스가 필요한 곳에 배분될 예정이다. 서울잇다푸드뱅크센터는 4,230개를 전달받아 관내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올해로 12년째를 맞이하는 ‘사랑의 희망박스 박싱데이’는 식료품으로 구성된 선물상자를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는 굿피플인터내셔널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이다.

2012년부터 12년간 국내외 소외된 이웃들을 돕기 위해 28만 4천명을 지원해왔으며 누적 규모는 263억 원에 달한다.

박싱데이 행사에 이어 오후 3시에는 남대문 쪽방촌을 방문해 ‘사랑의 희망박스’ 800개를 전달한다.

오세훈 시장과 이영훈 굿피플 이사장, 김천수 굿피플 회장, 김병윤 구세군대한본영 서기장관, 박충일 CJ제일제당 본부장은 직접 쪽방 주민의 집을 방문해 희망박스를 건네며, 이들의 안부를 묻고 추운 겨울을 잘 지낼 수 있도록 격려한다.

특히 난방상태나 난방으로 인한 화재 위험 등을 점검하며 쪽방 주민들이 따뜻하고 안전하게 겨울을 날 준비가 되어 있는지 보살필 계획이다.

기부행사를 주관하는 이영훈 (사)굿피플 이사장은 “오늘 준비한 2만 3천 개의 행복이 좋은 세상을 만드는 힘이 되리라 믿는다”며 “앞으로도 굿피플이 가장 소외된 곳에 나눔의 온기를 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오세훈 시장은 “사랑의 희망박스는 많은 이웃들에게 단순한 식료품이라는 의미를 넘어 사랑과 희망을 함께 전하는 아주 감동적인 선물이 될 것이고, 굿피플과 CJ제일제당을 비롯해 이번 행사에 함께하시는 자원봉사자 여러분께도 감사드린다”며 “서울시도 더 이상의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약자와의 동행을 계속해 나갈 것이며, 성장을 넘어 우리 사회의 성숙을 이야기하는 동행·매력 특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