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성북구,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 쓰레기 없는 일상을 위한 “제로웨이스트 데이”
상태바
성북구,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 쓰레기 없는 일상을 위한 “제로웨이스트 데이”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3.10.31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지역기반형 교육복지협력사업 “누림이네 초록별 지구인” 환경교육활동
성북구,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 쓰레기 없는 일상을 위한 “제로웨이스트 데이”

[서울포커스] 서울 성북구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가 26일 제로웨이스트 라이프를 위한 실천방법 공유의 장 “제로웨이스 데이”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에는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가 2023년 지역기반형 교육복지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진행중인 “누림이네 초록별 지구인” 참가 청소년들이 지역주민과 아동청소년 240여명을 대상으로 환경체험과 나눔장터 등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다.

“제로웨이스트”란 쓰레기 배출을 제로에 가깝게 최소화하자는 것으로 환경보호를 위해 일회용품,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모든 제품이 재사용될 수 있도록 장려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행사는 “누림이네 초록별 지구인” 참가 청소년들이 운영하는 친환경 가투 놀이 대회를 통해 제로웨이스트 실천방법을 알아보고,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사과 EM 에이드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환경교육 체험활동으로 도자기 페인팅 머그컵 만들기와 냅킨아트 에코백 만들기 등 친환경 생활용품을 직접 만들어 보며 흥미로운 시간도 가졌다.

그 외, 일상에서 사용한 우유팩을 재활용해 카드 지갑을 만들고, 한지 비건가죽 친환경 재료를 활용한 키링 만들기와 커피박 탈취제 만들기 등 풍성한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센터 관계자는 “청소년들과 함께 이번 행사를 진행하면서 작지만 실생활에서 제로웨이스트 실천 방법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라며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지속적인 참여를 도모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는 아동·청소년 권리향상을 위해 문화, 놀이, 쉼, 배움의 거점 공간으로 연습실, VR스포츠, 청소년카페, 교육프로그램 및 학습공간, 청소년파티룸 등의 시설을 갖춘 성북구립 청소년 전용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