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서울시, 가을의 멋과 즐거움이 가득한 남산으로‘가을소풍’오세요!
상태바
서울시, 가을의 멋과 즐거움이 가득한 남산으로‘가을소풍’오세요!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10.26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오색찬란한 단풍이 절정인 남산에서 즐기는'2023 남산둘레길 가을소풍'
남산백범광장 서울한양도성에서 바라본 남산의 가을

[서울포커스] 오색찬란한 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계절 가을,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아름다운 가을 길 따라 가벼운 트레킹·산책과 함께 즐길 거리도 풍성한 남산공원으로 가을소풍을 떠나보자.

남산의 단풍은 10월 중순 이후부터 서서히 물들기 시작해 11월 10일 전후 총천연색 화려한 ‘가을 왕국’으로 절정을 이룬다.

특히 서울의 단풍 명소인 남산둘레길 북측순환로는 유아차와 휠체어도 다닐 수 있는 무장애 길로 장애인과 유아를 동반한 가족들이 산책하기에도 무리가 없다.

서울시 중부공원여가센터는 11월 4일부터 남산둘레길 일대(북측순환로, 야외식물원 등)에서'2023년 남산둘레길 가을소풍'을 운영하고, 단풍으로 물든 남산 곳곳을 다채롭게 누리며 걷고·보고·듣고‧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인다.

남산둘레길(7.5km/약 3시간 소요) 5개 전체 구간에서는 구간별 특징에 맞춰 형형색색의 단풍, 숲속 향기, 새들의 소리, 맑은 하늘까지 가을 감성 가득한 남산을 구석구석 가장 가까이 느낄 수 있는 ▲걷기·투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서울의 공원사진사가 기록한 공원의 다채로운 모습을 사진으로 만날 수 있는 ▲남산둘레길 갤러리는 공원사진사의 에너지 넘치는 활동 모습과 아울러 사진 형식 중 하나인 ‘딥틱’ 이라는 기법으로 하나의 프레임 안에 공원과 관련한 유사한 사진 두 장을 결합시켜 스토리를 담은 사진을 전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진전은 단풍이 가장 아름다운 남산둘레길 북측순환로 일대에서 단풍길을 걸으며 감상할 수 있다.

남산에서 더욱 다채롭고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숲속 미니공방에서 즐기는 ▲공예체험과 남산의 다양한 명소에서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둘레길 원데이클래스를 통해 친구․가족 등과 러닝, 국궁(활쏘기), 드로잉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유아숲지도사와 함께 유아․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힐링칠링 유아숲 가을소풍(한남,장충)이 운영된다.

남산의 북측순환로입구(국립극장 방면)에서는 가을 산책 시민들을 위해 움직이는 축제 ‘꽃유랑단’의 음악 공연으로 더욱 풍성하게 이 가을을 즐길 수 있도록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움직이는 축제 ‘꽃유랑단’은 고정된 공연 장소를 탈피하고 4월부터 서울의공원 및 생활권 주변 곳곳을 찾아다니며 시민들이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공원해설사 및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가을 투어 프로그램 3종, 원데이 클래스 3종, 유아숲 가을소풍, 공예체험 프로그램은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을 통해 2023. 10. 28.(토) 14시부터 예약할 수 있다.

단풍으로 절정을 이룬 남산의 가을숲에서 진행되는 '2023년 남산둘레길 가을소풍'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의공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서울시 중부공원여가센터는 가을철 공원 방문객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공원 내 정비 및 환경 개선에도 만전을 기하며 시민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단풍 나들이를 할 수 있도록 공원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하재호 서울시 중부공원여가센터 소장은 “가을 단풍이 아름답게 무르익는 이 계절, 가을의 멋과 즐거움이 가득한 남산에 방문하시어 단풍도 보고 행복한 추억도 쌓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