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서울 중구, 힘이 되는 한가위 행사 개최
상태바
서울 중구, 힘이 되는 한가위 행사 개최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3.09.19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앞두고‘장충단길 푸드페스티벌’, 장충단 공원 Feeling concert 개최
포스터

[서울포커스] 서울 중구가 추석을 앞두고 중구민과 상인 모두에게 힘이 되는 풍성한 행사를 펼친다.

구는 장충단길 일대에서 오는 9월 22일~9월 23일 11:00~22:00‘장충단길 푸드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남소영광장에서 열리는 개막식에서는 경관조명 점등 및 브랜드 선포식을 열어 어두웠던 장충단길을 빛으로 수놓으며 새로 출시하는 BI와 캐릭터를 선보인다. 이어서 상권 대표 음식의 전시와 시식회, 상인들이 참여하는 장충주막 등 본격적인 먹거리 축제를 벌인다. 매운 음식 빨리 먹기, 음식 먹고 휘파람 불기 등의 색다른 행사도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동국대학교 학생, 장충동 주민 공연과 중구문화재단의 무대까지 볼거리도 다채롭다.

구는‘장충단길 푸드페스티벌’과 연계해 23일(토) 오전 11시 장충단 공원내 기억의 공간 전시실 앞에서'Feeling Concert'도 개최한다. 4인조 재즈밴드 JIN’s Quartet이 장충단공원을 분위기 있는 재즈 선율로 물들일 전망이다.

장충단공원에서 재즈공연을 관람하면 토스에서 포인트도 받을 수 있다. 최근 앱테크로 인기를 끌고 있는 토스에 접속해 ‘친구와 함께 토스 켜고 받기 2배 이벤트’에 참여하면 최대 480원의 현금성 포인트를 챙겨갈 수 있다. '장충단, 기억의 공간'전시실을 관람하고 인스타그램이나 중구 유튜브에서 인증하면 ‘룰렛 돌리기’이벤트에서 경품을‘득템’할 기회도 주어진다.

앞서 오는 21일(목) 신당5동에서는‘백학시장 추석맞이 행운대축제’가 열린다. 백학시장은 지난 7월 서울시 전통시장 이벤트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이번 축제를 한층 풍성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안전한 행사를 위해 차없는 거리를 조성하고, 주민 동아리가 그동안 갈고 닦은 끼를 무대에 올린다. 아트정원, 나무랑, 아인닥종이, 꽃차, 오색수다, 지우글밭캘리그래피 등 주민 모임이 플리마켓에 참여하고 인생네컷 포토, 캐리커쳐 그리기, 고추장 만들기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행사도 준비돼 있다.

추석 대목을 앞두고 전통시장의 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상품권 행사도 추진한다. 충무로 골목형상점가(9.21.~9.22.), 방산종합 상가(9.21.), 숭례문수입상가(9.23~9.27.)에서는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온누리상품권 환급 이벤트가 진행된다. 9월 25일(월)에는 동평화시장, 테크노상가, 신평화패션타운, 평화시장, 아트프라자에서 방문객에게 떡을 증정하고, 방산시장(9.21.), 통일상가(9.25.~9.27.)와 신중앙시장(9.25.~9.27.)에서는 사은품 증정 행사가 열린다. 자세한 시장별 이벤트 내용은 중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길성 중구청장도 골목형상점가와 전통시장을 찾아 상인을 격려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다. 15일 약수시장, 16일 동화동 골목형 상점가를 방문했고, 22일까지 신중부시장, 백학시장, 신중앙시장, 장충남소영길 골목형상점가를 찾아간다.

김길성 구청장은“명절을 앞두고 물가가 올라 상차림 준비가 고민이라면 품질 좋은 물건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전통시장이 좋다”라며, 아울러“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축제도 마련했으니 명절 기분 한껏 내며 행복한 추석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