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중랑구, 식중독 예방 앞장선다! 지역 내 단체급식소 위생 점검 시행
상태바
중랑구, 식중독 예방 앞장선다! 지역 내 단체급식소 위생 점검 시행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8.18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말까지 지역 내 단체급식소 214개 대상 식중독 예방 지도점검
식중독 예방 6대 수칙

[서울포커스] 중랑구가 연일 이어지는 고온다습한 날씨에 발생하기 쉬운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해 지역 내 급식시설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지도점검을 시행하고 있다.

소비자 식품 위생 감시원이 2인 1조로 현장에 직접 방문해 위생 지도점검 하며, 점검 대상은 학교와 유치원, 어린이집, 복지시설, 관공서, 기업체 등 지역 내 집단급식소 214개소다. 구는 8월 말까지 대상 시설에 대한 점검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 사항은 ▲식재료 관리 상태 ▲조리장과 조리 종사자 개인위생 관리 준수 여부 ▲시설기준 준수 여부 등 식품위생 및 식중독 예방에 관한 전반적인 관리 상태다. 위반 사항 발견 시에는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 하거나 식품위생법에 따른 행정처분을 시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구는 철저한 식중독 예방을 위해 가정과 일반 음식점 등에도 식중독 예방 6대 수칙을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식중독 예방 6대 수칙은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 씻기 ▲날음식과 조리 음식용 칼 및 도마 구분 사용하기 ▲음식물 중심 온도 85℃ 이상, 1분 이상 익혀 먹기 ▲물은 끓여서 먹기 ▲식재료 및 조리기구는 깨끗이 씻기 ▲식품 보관온도(냉장 5℃ 이하, 냉동 –18℃ 이하) 준수하기 등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여름철 발생하기 쉬운 식중독을 사전에 꼼꼼하게 점검하고 철저하게 관리해 구민분들이 안심하고 먹거리를 즐기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구민분들께서도 적극적인 예방 수칙 실천에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