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양천구 - EBS ‘Y교육박람회 2023’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양천구 - EBS ‘Y교육박람회 2023’ 업무협약 체결
  • 윤영희 기자
  • 승인 2023.07.27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26. 성공적인 ‘Y교육박람회 2023’개최 위해 업무협약(MOU)체결,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
26일 오후 양천구-한국교육방송공사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 중인 이기재 양천구청장과 김유열 EBS사장

[서울포커스신문] 양천구는 26일 오후 양천디지털미디어센터에서 EBS와 ‘Y교육박람회 2023’ 공동 추진 및 교육 콘텐츠 개발 등 상호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오는 9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교육도시 양천구에서 올해 처음 전국 규모로 선보이는 ‘Y교육박람회 2023‘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양 기관이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미래교육 비전을 함께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기재 양천구청장과 EBS 김유열 사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사항은 ▲교육박람회 공동 추진 ▲교육포럼 콘텐츠 개발 및 방송에 관한 협력 ▲기타 상호 협의에 따른 사항 등이며 이번 협약을 토대로 향후 양질의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제작, 평생교육 등을 확대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한편 ‘Y교육박람회 2023’에서는 ▲교육포럼 ▲스타멘토 강연 등을 통해 변화하는 글로벌 교육트렌드를 분석하고 ▲진로락 토크콘서트 ▲고교 진학·대학 입학정보 박람회를 통해 진로와 진학의 길을 모색하며 ▲챗GPT 영어 스피치 경진대회, 드론축구 경진대회 등 4차 산업 체험 ▲평생학습축제까지 차별화된 콘텐츠와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교육의 진정한 가치와 정보를 공유하는 미래교육 정보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양천구에서 올해 처음으로 구 단위를 넘어 전국 규모로 추진하는 교육의 모든 것을 총망라하는 ‘Y교육박람회 2023’을 EBS와 협업하게 되어 정말 뜻깊게 생각한다”며 “특히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양 기관이 든든한 교육 동반자로서 미래교육 비전을 함께 논의하고 나아가 대한민국 미래교육을 선도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