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이승미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진심 어린 애도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상태바
이승미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진심 어린 애도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7.20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미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서울시 공립초등학교 교원의 사망과 학생의 교원 폭행에 대한 입장문 발표

[서울포커스신문] 이승미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서대문3, 더불어민주당)이 20일(목) 발표한 입장문을 통해 최근 서울특별시 내 공립초등학교에서 발생한 교원의 사망과 관련하여 깊은 애도의 뜻을 표하고, 철저한 진상규명 및 재발 방지대책을 촉구했다.

(입장문 전문)
지난 18일

이승미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관내 초등학교에서 한 교원이 자살로 생을 달리하셨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에게 깊은 애도의 말씀을 드립니다. 책임 소재를 떠나 서울교육을 위해 헌신해오신 교육 가족의 일원을 떠나보내야 한다는 것에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습니다.

최근 관내 다른 초등학교에서 학생이 교사를 폭행하는 일이 보도된 지 채 하루도 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그 충격과 슬픔이 더욱 큽니다. 무엇보다 아이들을 위한 열정과 책임감으로 교단에 선 선생님을 우리의 제도와 시스템이 제대로 보호하지 못했다는 점에서 책임을 더욱 엄중하게 느끼고 있습니다.

두 사안에 있어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의 역할과 책임을 돌아보면서 교육활동의 보장을 위한 강력한 대책 마련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더불어 다시는 정당한 교육활동이 침해되는 일이 없도록 서울시교육청에 철저한 진상조사와 재발 방지대책을 요청합니다.

한편, 이번 사안에 대해 일각에서 추측성 정보가 확산하는 것에 대해 깊이 우려합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 동료의 부재를 견뎌야 하는 분들의 아픔을 생각해주시어 경찰조사 등이 완료될 때까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