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나도 이제 전문가!" 동대문구, 자원봉사 전문교육 수료식
상태바
"나도 이제 전문가!" 동대문구, 자원봉사 전문교육 수료식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3.07.17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2명의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추후 교육을 통해 배운 분야로 재능기부 활동
13일 개최한 자원봉사 전문교육 수료식

[서울포커스신문] 동대문구는 13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전문 봉사자 양성과정’을 마친 봉사자에 대한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 과정은 전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한 봉사자를 양성하여 행사 등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실시할 목적으로 추진됐다.

동대문구는 매년 전문적이고 다양한 분야의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을 위해 자원봉사 전문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5월 30일부터 7월 5일까지 주 1회 3시간씩 5회에 걸쳐 ▲네일아트 ▲캘리그라피 ▲풍선아트 3개 과정에 42명의 전문 자원봉사자를 양성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수료자들이 직접 풍선장식으로 행사장 내·외부를 꾸미고, 손수 제작한 캘리그라피 작품을 전시하는 등 5주간 배운 솜씨를 마음껏 뽐내고 활동 성과를 공유했다. 수료증 수여 후 교육과정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을 수료한 봉사자는 추후 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는 자원봉사뿐만 아니라 다양한 행사에 적극 참여하여 재능기부 활동을 할 예정이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소중한 시간을 내어 자원봉사 전문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교육과정을 통해 익힌 전문지식과 기술로 다양한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