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동대문문화재단, '2023 동대문구 골목스토리 공모전' 시상식 개최
상태바
동대문문화재단, '2023 동대문구 골목스토리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3.07.17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5개 수상작 선정, 대상에 차도연 씨 ‘책골목 가위손_우주미용실’
2023 동대문구 골목스토리 공모전 시상식 사진

[서울포커스신문] 동대문문화재단은 지난 11일 ‘2023 동대문구 골목스토리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골목스토리 공모전은 동대문구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지역 문화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2021년부터 시작한 사업이다. 동대문구 내 골목과 관련된 추억이 있거나 이야기를 알고 있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으며, 올해는 6월 2일부터 공모를 시작하여 총 14건이 모집됐다.

제출된 공모작 중 공모전의 취지 및 방향과 부합하고 콘텐츠 확장 가능성, 창의성, 완성도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5건이 수상작(대상 1건, 최우수상 1건, 우수상 3건)으로 최종 선정됐다.

대상에는 ‘책골목 가위손_우주미용실(차도연)’, 최우수상에는 ‘여름밤 성하(장명숙)’, 우수상에는 ‘그 옛날처럼 부흥하라(김순주)’, ‘일곱살 영휘원 골목대장 넷(정혜령)’, ‘부러움은 나의 힘(표국청)’이 선정됐다.

선정된 작품들은 지역문화 및 문화콘텐츠 전문가와 협업하는 과정을 거쳐 대상 수상작은 수상자 인터뷰․사진기록 등을 담은 스토리북 및 영상콘텐츠로, 그 외 수상작 4건은 스토리북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동대문문화재단 김경숙 대표이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골목과 지역이 품어온 이야기들이 가진 문화적 가치를 새롭게 발견할 수 있었다.”라며, “수상작을 바탕으로 제작될 영상콘텐츠 및 스토리북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