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성동구, '구민과 함께하는 청렴콘서트' 개최
상태바
성동구, '구민과 함께하는 청렴콘서트' 개최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3.07.17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민과 직원이 함께 참여하여 청렴문화 확산 공감대 형성
성동구가 구민과 직원이 함께 하는 청렴콘서트를 개최했다.

[서울포커스신문] 성동구가 지난 6일 구청 3층 대강당에서 '구민과 함께하는 청렴콘서트'를 개최했다.

직원 뿐만 아니라 처음으로 구민도 같이 참여하여 지역사회에서 청렴문화 확산이라는 공감대를 형성하는 기회를 마련했으며, 그간의 일방적인 강의형식을 벗어나 쌍방향 소통 토크쇼, 팝페라 공연 및 빙고 게임으로 구성했다.

콘서트의 시작은 실제로 발생가능한 사례를 두 명의 연극배우가 유쾌한 토크쇼로 재현한 청렴듀오토크쇼를 통해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등 청렴 관련 법령에 관한 내용을 알기 쉽게 전달했다.

또한, 남성 3중창으로 구성된 팝페라 공연이 이어졌으며 청렴 전문강사의 퀴즈 형태의 빙고 게임으로 참가자들의 열띤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날 청렴콘서트에 참석한 600여 명의 참여자들은 98.1%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으며 무엇보다 딱딱하고 지루한 청렴교육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는 계기가 됐다고 입을 모았다.

콘서트에 참석한 한 구민은 "이번 청렴콘서트로 쉽고 재미있게 청렴에 대해 이해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며 "청렴에 대한 인식은 공직자 뿐 아니라 지역주민도 함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한편, 성동구는 2022년 국민권익위원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한 바 있으며 올해 1등급을 목표로 ‘생애주기 청렴패키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직급별 맞춤형 교육, 이해와 소통 기반 조직문화 문화 개선, 청렴리더십 강화 사업 등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청렴은 예나 지금이나 공직자의 가장 기본적인 덕목"이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구민과 직원이 함께 부패 없는 성동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