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도봉문화정보도서관, 청소년과 어린이를 위한 '과학실험단' 운영
상태바
도봉문화정보도서관, 청소년과 어린이를 위한 '과학실험단' 운영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3.07.17 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과 어린이 간의 상호보완적인 관계 형성으로 동반성장 기회 제공
도봉구, ‘과학실험단’ 멘토 모집 포스터

[서울포커스신문] 도봉구 도봉문화정보도서관은 생애주기 독서문화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청소년과 어린이에게 진로 탐색과 사회적 기술 습득, 과학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과학실험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과학실험단’은 과학에 흥미가 있는 고등학생과 초등학생이 모여 과학적 원리를 탐구하는 실습 활동 기반의 팀멘토링이다. 단순한 교육 봉사 형식이 아닌 상호 관계를 형성하는 멘토링 방식을 도입하여 참여자들이 정서적 안정과 사회성 향상을 경험하고 건강한 사회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이끈다.

멘토 모집대상은 고등학생 1~2학년으로 총 10명을 선발한다. 지원 자격은 책과 과학에 흥미가 있으며, 멘토링 활동에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참여 가능한 학생이다. 멘토링은 8월부터 9월까지 두 달 동안 진행되며 매주 1회 만남을 실시한다. 활동 시간은 1365 봉사실적으로 인증되고 멘토링 활동을 8회 진행한 멘토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한다.

멘토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7월 21일까지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멘티 모집대상은 과학에 대해 더 심도 있게 알고 싶은 초등학생 5~6학년으로 총 20명을 모집한다. 참여 신청은 7월 25일까지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또는 도봉문화정보도서관으로 문의 가능하다.

멘토링 기간 동안 멘토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역량강화교육도 진행된다. 멘토링 진행에 필요한 과학 이론과 교수법이 교육의 주 내용으로, 8월에는 도봉문화정보도서관에서 매주 토요일 11시에 진행되며, 9월에는 온라인 수업으로 멘토가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도서관을 통해 지역 청소년과 어린이가 상호적인 관계 속에서 정서적 안정을 취하고 창의적 사고력을 발달시켜,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역량을 함양한 인재로 자라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