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광진구, 처치 곤란한 약... 이젠 우체통에 폐의약품 버리세요!
상태바
광진구, 처치 곤란한 약... 이젠 우체통에 폐의약품 버리세요!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3.07.11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부터 전용 수거함과 함께 일반 우체통에 폐의약품 배출 가능
폐의약품 우체통

[서울포커스신문] 광진구가 가정에서 사용하고 남은 폐의약품을 우체통에도 버릴 수 있게 수거 장소를 확대했다.

기존에는 화학물질인 폐의약품을 전용 수거함에만 버릴 수 있었다. 광진구에는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31개의 수거함이 있지만, 시공간적 제약으로 이용이 저조한 상황이었다.

이에, 일반 우체통에 폐의약품을 버릴 수 있게 개선책을 마련했다. 서울시, 우정사업본부와 협력하여 관내 위치한 24개의 우체통에 언제든지 배출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배출 방법은 동주민센터에서 전용 회수봉투를 받은 후 밀봉해서 버리거나, 일반봉투에 폐의약품이라고 적은 뒤 우체통에 넣으면 된다. 단, 물약은 기존처럼 전용 수거함에 버려야 한다.

버려진 약품들은 집배원이 수거해서 보관처로 운송하고, 최종적으로 소각장에서 안전하게 폐기한다.

우편요금은 후납 처리되며, 시범운영 기간인 올해까지는 우체국공익재단에서 대납하고 내년부터는 구에서 지원해준다.

김경호 구청장은 “폐의약품의 올바른 분리배출을 돕고자 우체통 수거함을 운영하게 됐다”며, “가까운 우체통을 활용하여 환경보호를 위한 작은 실천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진구에 소재한 폐의약품 수거함은 ‘스마트 서울맵’, 우체통 위치 정보는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 ‘우리동네 우체통 찾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