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제9대 광진구의회 개원 1주년 기념식 개최
상태바
제9대 광진구의회 개원 1주년 기념식 개최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7.10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회 회기, 136개 안건처리, 14회 간담회 등 구민의 대변인으로서 중추적 역할수행
제9대 광진구의회 개원 1주년 기념식 개최

[서울포커스신문] 광진구의회는 10일 오전 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제9대 광진구의회 개원1주년 기념식을 진행했다.

이 날 진행된 기념식에는 추윤구 의장을 비롯하여 구의원과 사무국 직원 등 의회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개원1주년 기념행사는 의장 기념사, 케이크 절단식, 구의원 기념사, 기념촬영 순으로 간소하게 진행됐다.

제9대 광진구의회는 구민 생활에 도움이 되는 안건처리를 위해 개원 이후 현재까지 총 10회에 걸친 정례회와 임시회를 통해 조례 제·개정 및 폐지 91건을 포함한 136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또한 2회의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252건의 지적과 권고 요구를 하여 구정 발전을 위한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며 개선된 정책이 집행될 수 있도록 조치했으며 정례회와 임시회 구분없이 33건의 5분자유벌언, 12건의 구정질문을 실시하여 구정에 대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개진했다.

아울러 총 14회의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상호교류의 성과를 이뤄냈으며 지역 아동들에게 민주주의를 체험할 수 있는 모의회의를 10년만에 개최하는 등 구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전념했다.

그 밖에도 구민들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입법 및 정책활동을 위해 의원연구단체를 구성하여 활동했다.

지난 2022년에는 3개, 현재는 의원연구단체 “광진구의회 문화복지 연구단체”, “광진 상공인 발전 연구회”, “주민밀착형 전통시장 활성화 연구회”를 구성하여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정책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추윤구 의장은 “ 구민의 행복과 지역 활성화를 위해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분들게 감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구민의 대의기관으로서 그 책임과 역할에 충실해 주길 바라며 앞으로도 ‘듣는의회, 실천의회, 동행의회’라는 슬로건에 맞춰 구민의 진정한 대변인으로 신뢰받는 광진구의회를 만들어가겠다”며 기념식을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