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종로구의회, 제6차 본회의로 민생, 취약계층 지원 조례 의결
상태바
종로구의회, 제6차 본회의로 민생, 취약계층 지원 조례 의결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7.07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의회, 제6차 본회의로 민생, 취약계층 지원 조례 의결

[서울포커스신문] 종로구의회가 7일 제6차 본회의를 개최해 11개의 조례를 처리하고 ‘2022회계연도 서울특별시 종로구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을 통과시켰다. 특히 건설복지위원회에서 의결하지 못한 6개의 안건을 본회의에 상정, 처리한 것이 인상적이다.

안건을 살펴보면 ‘종로구 자립준비청년 자립지원에 관한 조례’, ‘종로구 저소득 주민 국민건강보험료 등 지원 조례’, ‘종로구 노인복지 증진 조례’ 등 민생과 취약계층 지원 등의 내용으로 행정·입법의 공백을 막아 주민을 위한 사업이 정상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조치하기 위함이다.

또한 정례회에서 실시하는 행정사무감사를 보다 심도있게 추진하기 위해서 의사일정을 당초 7월 14일에서 7월 17일까지 연장하는 것으로 수정했다. 이로써 제322회 종로구의회 정례회는 5월 23일부터 7월 17일까지 56일간의 일정으로 운영된다.

라도균 의장은 일부 언론에서 제322회 정례회의 행정사무감사를 반쪽 감사, 도와주기 감사로 보도한 부분을 언급하며, 이는 사실과 다르고 동주민센터 직원들이 최근 폭염과 집중호우 대비 등 격무에 시달리는 점을 감안해 직원들의 애환을 고려, 동주민센터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단축한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에게 의회의 정상적인 운영을 위해 행정사무감사에 꼭 참석해 달라고 호소했다.

이어서 이시훈, 박희연, 이응주, 이광규, 김하영 의원의 구정질문이 이어졌다. 구정질문은 총 8건으로 창신동 봉제업체의 스마트앵커 운영, 취약계층에 대한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지역사회 탄소중립 및 녹색성장 정책, 청운효자동 주차장 건립, 농아인 쉼터 설치, 한양길 상생발전 방안, 서울시 ‘新 고도지구 구상’에 대한 종로구 입장이며, 주민들의 관심이 큰 내용 중심으로 종로구민들의 입장을 적극적으로 대변하고 종로구청의 적극적인 대처를 이끌어 내기 위해 노력했다.

7월 10일부터는 상임위원회별로 소관 부서의 업무보고와 행정사무감사가 이어진다. 라도균 의장은 “불합리한 행정에 대한 시정 요구는 물론이고, 정책의 올바른 방향성까지 의회에서 제시할 수 있도록 수준 높고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보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