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구미경 서울시의원,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상태바
구미경 서울시의원,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7.07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계선지능인 생애단계별 평생교육 지원방안 연구' 착수
구미경 시의원(국민의힘, 성동 제2선거구)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자치위원으로 활동 중인 구미경 시의원(국민의힘, 성동 제2선거구)이 지난 7월 6일(목) 오후 3시 서울시의회 의원회관 제7-3회의실에서 개최된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에 관한 정책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지난 2월 구미경 의원이 제안한 '경계선지능인 생애단계별 평생교육 지원방안 연구' 용역에 대한 착수보고회로, 행정자치위원회에서 공동 제안하여 수의계약을 통해 수행업체로 선정된 한국정책학회 박선경 교수(오산대학교)가 책임연구원을 맡아 4개월간 과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해당 연구용역은 올해 초 구 의원이 성동구 관내 학교를 찾아 학교 관계자와 학부모들과 소통하는 간담회 자리에서 제안된 아이디어에서 시작됐으며, 이후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인 구미경 의원이 서울시 평생교육국을 소관으로 하는 행정자치위원회에 연구용역 수행의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제기하여 상임위원회 정식 연구과제로 선정됐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연구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한국정책학회 소속 연구진들이 참여해 향후 진행하게 될 용역 수행계획을 보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해당 용역의 책임연구원이 연구방법 및 기대효과 등을 보고한 후 참석자들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개최된 착수보고회에서 구 의원은 “연구용역을 수행하게 된 한국정책학회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이 연구용역은 전국 최초로 ‘서울시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센터’가 설립된 이후 경계선지능인 정책 개발을 위한 진일보한 행보”임을 강조했다. 또한 “유의미한 연구가 이루어져 향후 입법 및 정책 개발에 거름이 될 수 있도록 애써주시기를 부탁드리며, 상임위에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적극 협조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