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서울시의회 박환희 위원장, 북한이탈주민 맞춤형 취업지원 확대추진!
상태바
서울시의회 박환희 위원장, 북한이탈주민 맞춤형 취업지원 확대추진!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7.07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환희 운영위원장, 서울특별시-남북하나재단-기술교육원 간 업무협약식 참석
서울특별시-남북하나재단-기술교육원 간 업무협약식

[서울포커스신문] 6일 박환희 서울특별시의회 운영위원장(국민의힘, 노원2)은 북한이탈주민 취업 지원을 위한 서울특별시-남북하나재단-기술교육원 간 업무협약식에 참석했다.

협약식은 서울시 신청사 6층 영상회의실에서 박환희 위원장, 정상훈 서울시 행정국장, 조민호 남북하나재단 이사장, 김종원 중부·남부기술교육원 원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박환희 위원장이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전문성 있는 기술교육과 취업연계의 필요성을 서울시와 서울시 기술교육원에 적극적으로 요청해 개최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시와 관련 기관은 기관별 전문성과 자원을 활용하여 북한이탈주민 맞춤형 직업훈련과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북한이탈주민들의 취업 지원에 협력할 계획이다.

협약서에는 ▴북한이탈주민 취업에 대한 사회적 합의와 인식개선 홍보 등 정책 발굴 및 추진 ▴북한이탈주민 ‘맞춤형 직업훈련-취업연계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연구 ▴교육대상 발굴 및 취업적성 상담·기초교육 실시 ▴전문기술 교육실시 및 맞춤형 취업연계 지원 등의 협력내용이 담겨있다.

서울시와 관련 기관 관계자들은 박위원장과 서울시의회에서 요청한 실효성 있는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지원정책 마련의 첫 단추가 될 이번 업무협약이 유의미한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이후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박위원장은 “북한이탈주민들이 서울시민으로써 살아가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현장 의견을 수렴하고 일자리부터 자녀 양육 등의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서울시와 각 기관에 당부했다.

또한, 박환희 위원장은 “업무협약의 실행력 담보를 위해 전문기술 교육과 취업연계 프로그램 지원 등 근거를 마련하는 조례 개정을 추진하고, 성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일자리 개발을 위한 현장 방문과 지원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