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서울시의회 이원형 시의원, 서울 법인택시 문제 해결 주도해 나간다
상태바
서울시의회 이원형 시의원, 서울 법인택시 문제 해결 주도해 나간다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7.05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법인택시 경영개선 및 택시노동자 지원 정책토론회 개최
서울시 법인택시 경영개선 및 택시노동자 지원 정책 토론회 포스터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이원형 시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7월 5일 16:00에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서소문청사 2동 2층)에서 ‘서울시 법인택시 경영개선 및 택시노동자 지원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토론회는 이원형 시의원과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 서울지역본부가 공동으로 주관하여 개최되며, 중앙대학교 이용재 명예교수가 좌장을 맡아 서울연구원 안기정 연구위원이 ‘법인택시 경영개선 및 노동자 지원 방안’을 주제로 발표한 이후, 경기연구원 송제룡 선임연구위원, 교통경제 이병문 대표, 전국택시노련 서울지역본부 오봉훈 사무처장, 서울특별시 김인겸 택시정책팀장,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임규호 의원이 토론자로 참석해 토론이 진행된다.

한편, 토론회 시작에 앞서 서울시의회 김성준 시의원의 사회로 서울시의회 김현기 의장을 비롯하여 서울시의회 우형찬 부의장,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박중화 위원장, 기획경제위원회 이숙자 위원장의 축사와 함께 토론회를 시작하여 많은 서울시의원이 참석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이원형 의원은 “서울 법인택시 문제 개선에 서울시 역할이 중요한 때다. 계속되는 서울시 법인택시의 위기의 배경과 심화되는 경영악화의 문제를 진단하고, 서울 택시노동자를 지원하기 위한 정책을 제안하기 위해 이 토론회를 개최했다”며, “서울시는 재정적 여유와 정책역량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관련 정책부족으로 법인택시 경영악화와 택시노동자의 처우가 갈수록 열악해지고 있다. 오늘 토론회에서 위기를 극복해나갈 대안을 모색하고 서울시의 정책으로 구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이날 토론회는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직접 참관이 가능하며 서울시의회 유튜브를 통해서도 7월 5일 오후 4시부터 생중계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