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서울시의회 최재란 의원 “어린이 보호구역 양방향 CCTV 설치로 아이들이 더 안전해집니다”
상태바
서울시의회 최재란 의원 “어린이 보호구역 양방향 CCTV 설치로 아이들이 더 안전해집니다”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7.04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보호구역 도로 양방향 CCTV 설치 의무화 조례 서울시의회 통과
최재란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

[서울포커스신문] 초등학교, 유치원 등 어린이 보호구역의 도로에는 과속 단속 CCTV(무인 교통단속용 장비)를 우선적으로 양방향에 설치하도록 의무화하는 조례가 서울시의회를 통과하여 어린이 교통안전이 대폭 상향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의회 최재란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이 발의한 '서울특별시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6월 28일(수), 서울시의회 제319회 정례회 제6차 본회의에서 통과됐다.

개정된 조례에 따르면, 서울시장은 어린이 보호구역 내의 횡단보도가 이어지는 반대편 도로를 어린이 보호구역으로 지정하고, 과속 단속 CCTV를 우선적으로 설치하여야 한다.

어린이 보호구역으로 지정된 학교, 유치원 앞 등은 과속 단속 CCTV가 설치되어 자동차들이 서행하고 있으나, 반대편 도로는 과속 단속 CCTV 미설치로 속도를 제한하지 않는 경우가 있어 어린이 안전을 위협하는 상황이 발생할 위험이 있었다.

최재란 의원은 “학교 앞 횡단보도에서 신호대기 중 갖게 된 의문과 우려에서 출발한 조례 개정안이 통과되기까지 많은 연구와 논의가 있었다”며 “이번 조례 개정을 통해 빈틈이 많은 어린이 보호구역의 사각지대를 없애, 어린이 교통안전이 대폭 상향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