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김영옥 서울시의원,‘아동급식카드 사용범위 확대’인터뷰
상태바
김영옥 서울시의원,‘아동급식카드 사용범위 확대’인터뷰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6.16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BS 로드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우리동네 라이브’ 출연
김영옥 서울시의원,‘아동급식카드 사용범위 확대’인터뷰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의회 김영옥 의원(국민의힘, 광진3)이 TBS 로드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우리동네 라이브’에 출연해 편의점에서의 아동급식카드 사용범위를 간식류까지 확대하는 방안을 인터뷰 했다.

김영옥 의원은 지난해 행정사무감사부터 편의점에서의 아동급식카드 사용범위 확대 필요성을 꾸준히 언급했다. 학부모들과의 간담회, 25개 자치구 의견조사, 여성가족정책실과의 지속적 협의 그리고 지난 5월, 제318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아동급식카드 사용범위 확대’ 필요성과 함께 ‘도시락과 간식류 묶음 결재’ 방안을 제시한 바 있다.

김영옥 의원의 이런 노력에 힘입어, 올해 하반기부터 편의점에서도 아동급식카드로 도시락 구매 시 간식류를 함께 구입할 수 있게 된다.

이 날 인터뷰에서 김 의원은 “아이들의 먹거리는 아이들의 자존감과 직결된 문제이다. 아이들의 자존감과 미래를 지키기 위한 방안으로 편의점에서의 아동급식카드 사용범위 확대를 추진해왔다.”고 하며, “1년 가까이 아이들의 낙인감 해소와 급식 선택권 보장을 위해 노력했는데, 그 결실을 보게 되어 큰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한편, 김영옥 의원의 인터뷰는 TBS “우리동네 라이브”에서 6월 22일 오전 10시에 방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