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서울 강서구, 이웃사랑 실천한 모범 구민에 표창 수여
상태바
서울 강서구, 이웃사랑 실천한 모범 구민에 표창 수여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5.31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발전과 소외계층을 위해 헌신·봉사한 모범 구민 13명 표창
박대우 강서구청장 권한대행(왼쪽에서 여덟 번째)이 31일(수) 오후 2시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모범 및 선행구민 표창장 수여식’에서 유공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포커스신문] 서울 강서구는 31일 오후 지역 곳곳에서 구민 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해 힘써온 유공자를 표창했다.

구는 이날 오후 2시 구청 대회의실에서 ‘모범 및 선행구민 표창장 수여식’을 열고 재능기부, 봉사활동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서 온 구민 13명에게 표창장을 시상했다.

이날 표창을 수상한 강희영, 김승연 사회복지사와 자원봉사자 이남호 씨는 그린재가노인복지센터에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한 복지 프로그램 개설, 목욕봉사 등 어르신 복지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염창동 이영자 주민자치회 부회장은 염창동 둘레길 환경 정비, 주민 한마음 축제 지원, 어르신 경로잔치, 삼계탕 나눔행사 등 지역발전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며 지역사회에 귀감이 됐다.

등촌3동 박미숙 씨, 신정빈 씨, 신혜영 씨는 통장으로 활동하며, 행정과 취약계층 주민들의 가교 역할을 하며 주민 편익을 위해 앞장서 온 점을 내발산 작은도서관 자원봉사자 전은영 씨는 수년간 봉사활동을 실천하며, 도서관 시설 개선과 주민 편의를 위해 노력해 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가양2동 김정이 씨, 가양3동 이경란 씨, 공항동 오정숙 씨는 통장으로서 구정 홍보활동은 물론 독거 노인 반찬 배달,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헌신, 봉사해 온 점을 인정 받았다.

공항동 김광님 씨는 큰별나눔봉사회에서 독거 노인 반찬 배달, 가정 환경이 어려운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 수여 활동을 펼쳐왔으며, 방화3동 조영순 씨는 지역행사와 봉사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주민화합에 기여했다.

박대우 권한대행은 “지역사회 곳곳에서 헌신하고 봉사하며 따뜻한 강서구를 만들어 주신 주민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구에서도 다양한 복지 사업을 펼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들을 살뜰히 챙겨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