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6-24 22:14 (월)
서울시 서초구, 마음이 건강한 학교 생활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서울시 서초구, 마음이 건강한 학교 생활 프로그램 운영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5.25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구청장, “어린이와 청소년이 밝고 행복하게 성장하도록 마음건강 사업 추진에 최선 다할 것”
어린이 대면교육

[서울포커스신문] 서울시 서초구가 학령기 아동을 대상으로 운영하던 ‘학교 마음건강 프로그램’을 중·고교생까지 확대 운영한다.

‘학교 마음건강 프로그램’은 학업 및 친구관계로 인한 스트레스 등 정신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아동·청소년의 마음건강에 도움을 주는 교육, 검진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학교생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에 서초구 마음건강센터에서는 올 상반기 초등학교 11곳을 대상으로 △대면 교육 및 비대면 마음건강 교육자료 제공 △ADHD 검진 △교사 코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올 해부터는 중·고등학교 2곳을 신규로 △감정조절 및 스트레스 관리법 △인터넷, 스마트폰 바르게 사용하기 교육을 진행해 청소년의 스트레스 완화와 정신건강 관리를 돕는다. 이외에도 관내 유스센터와 협력해 학령기 아동의 정신건강 정보에 대한 학부모 대상 특화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구는 ‘학교 마음건강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친구·가족 간 갈등 완화를 돕고, 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문제 조기발견을 위한 안전망 구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서초의 어린이와 청소년 모두가 밝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음건강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