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9 10:32 (월)
강동구립도서관, 삶의 가치를 높이는 인문학 강연 운영
상태바
강동구립도서관, 삶의 가치를 높이는 인문학 강연 운영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5.15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 5개 공공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도서관 지혜학교 공모 선정
안내문

[서울포커스신문] 강동문화재단 강동구립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과 '2023년 도서관 지혜학교' 공모사업에 선정돼 5월부터 본격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성내·해공·강일도서관은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에, 성내·해공·암사·둔촌도서관은 '도서관 지혜학교' 사업에 선정돼 국비 총 7,160만원을 지원받는다. 특히 성내·해공도서관은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과 '도서관 지혜학교' 공모에도 선정돼 두 사업을 동시에 추진한다.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사업은 지역 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인문학 강연·탐방프로그램으로 ▲성내도서관 ‘나의 인생일지, 대본이 되다’ ▲해공도서관 ‘강동구 마을 책 만들기’ ▲강일도서관 ‘안녕, 나의 반려’를 주제로 생활 속 쉬운 인문학을 구현한다.

'도서관 지혜학교'는 신중년의 주체적 인문 활동을 지원하고 지혜와 삶에 대해 고찰하는 인문 심화 교육 프로그램으로 ▲성내도서관 ‘영화와 원작 소설을 통해서 얻는 세계사 교훈’ ▲해공도서관 ‘예술과 함께하는 지혜’ ▲암사도서관 ‘문학의 산책로에서 삶의 지혜를 얻다’ ▲둔촌도서관 ‘중국 소설과 영화를 통해 배우는 소통의 지혜’와 ‘고전 수필이 전하는 삶의 지혜’를 진행한다.

심우섭 강동문화재단 대표이사는 “공공도서관을 거점으로 다양한 주제의 인문학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주민들의 지식 역량을 강화하고 삶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